차세대 제품 블랙웰 역시 한미반도

차세대 제품 블랙웰 역시 한미반도

test 0 2024.12.22 07:29

리더인엔비디아의 차세대 제품 블랙웰 역시 한미반도체의 TC 본더를 통해 생산되고 있다.


HBM TC 본더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엔비디아의존도를 줄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적 판단이 깔려 있다.


AI 칩 시장에서엔비디아의 GPU(그래픽처리장치)가 시장을 선점하고 있지만, 자체 칩.


7%) 등 양자컴퓨팅 가치사슬(밸류체인)에 속한 기업 전반에 투자하는 상품인데요.


해당 상품은 상장 당일 5분만에 초기 상장물량 75만주가 소진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미국 인공지능(AI) 산업 선도 기업인엔비디아와 미국 30년 국채에 동시에.


FOMC 발표 직후 M7 전 종목 하락···엔비디아, 13%↓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연준 발표 이후 4% 하락 KRX 반도체 지수·삼성전자·SK하이닉스 하락세.


이 가운데 반도체 및 인공지능(AI) 관련주이자 대장주격인엔비디아는 수난을 겪고 있다.


최근엔비디아대항마로 등장한 ‘브로드컴’의 강세와 함께.


그러면서 "온디바이스 AI는엔비디아의 GPU와 달리 대형 시스템이 아닌 소형 경량 시스템"이라며 "이 시장이 확장되면 HBM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고 했다.


AI 수요 증가로 그래픽처리장치(GPU)와 그 성능을 최적화하는 HBM이 갑자기 뜬 것처럼 또 다른 메모리 기술이 HBM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더팰리스73


마이크론은 SK하이닉스에 이어 두 번째로 'AI 큰손'엔비디아에 HBM3E(5세대) 8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12단 제품은 샘플링 중이며 HBM4(6세대) 제품.


이미 SK하이닉스는 시장 주류인 HBM3E 12단 제품을 사실상 전량엔비디아에 공급하고 있고, 내년 상반기 중 HBM3E 16단 공급, 내년 하반기 HBM4 12단 출시도.


마이크론은 올해 SK하이닉스에 이어 두 번째로엔비디아에 8단 HBM3E(5세대)를 공급하는데 성공했다.


12단 제품도 내년 초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다만 반도체 업계 풍향계로 통하는 마이크론의 내년도 실적 전망이 하향되면서 메모리 사업 구조가 비슷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도 이같은 영향이 미칠.


이러한 기대감 속에서 20억 달러 규모의 양자 컴퓨팅 기업 리게티 컴퓨팅(RGTI)은 올해 3조 2,000억 달러 규모의엔비디아(NVDA)를 훨씬 뛰어넘는 성장률(495.


7%)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엔비디아는 올해 급성장하는 AI 시장에서 데이터 센터 그래픽 처리 장치(GPU) 판매 증가에 힘입어 주가가 급등했다.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D램 실적에 대해 "엔비디아향 HBM3E 양산 공급 지연, CXMT의 저가 판매, 범용 D램 수급 악화 등으로 인해 연말·연초에 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영민 다올투자증권 연구원도 "HBM의 단기 실적 기여도가 여전히 낮은 상황에서 범용 수요.


SK하이닉스의 16단 HBM3E [연합] HBM 비중 따라 상반기 실적 갈릴 전망 “엔비디아B300, HBM 콘텐츠 50% 더 많아”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내년.


엔비디아는 이르면 내년 2분기부터 블랙웰 울트라(B300)을 출시하는데, 여기에는 12단 HBM3E가 8개 탑재됩니다.


젠슨 황엔비디아CEO가 올해 6월 대만 국립.


엔비디아연내 공급 무산…HBM4서 승부수 띄워야 올해 반도체 시황이 회복되면서 메모리 업계에는 훈풍이 돌았지만 삼성전자에게는 웃지 못할 한해가.


엔비디아의 HBM 제1공급사인 SK하이닉스와 달리 삼성전자는 HBM에서 그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한 결과다.


애초 삼성전자는 올해 4분기부터엔비디아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