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생활을 하던 중 지난해 3

피 생활을 하던 중 지난해 3

test 0 2024.12.29 10:59

권씨는 테라·루나 코인 폭락 사태 직전인 2022년 4월 말 싱가포르로 출국, 약 1년간 해외 도피 생활을 하던 중 지난해 3월 몬테네그로포드고리차공항에서 체포됐다.


몬테네그로 고등법원 및 항소법원은 한국이 미국보다 먼저 범죄인 인도를 요청한 만큼 한국으로 송환돼야 한다고 판단했었다.


권 씨는 사태 직전인 지난 2022년 4월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떠난 후 도피 생활을 이어가다 작년 3월 몬테네그로포드고리차공항에서 위조 여권을 사용해.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지난 3월 24일(현지시각) 몬테네그로 수도포드고리차에서 법정에 출석하고 있다.


권 씨는 2023년 3월 몬테네그로의 수도포드고리차공항에서 두바이행 비행기에 탑승하려다 체포됐다.


2023년 6월, 그는 몬테네그로에서 공문서 위조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징역 4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테라폼랩스의 전 재무 책임자인 한창준 씨는 사기 혐의로 몬테네그로에서 4개월간 복역한 후 지난.


2023년 11월 몬테네그로포드고리차고등법원은 권도형 송환을 승인했으나, 어느 국가로 보낼지는 법무장관의 결정에 맡겼다.


2024년 5월, 권도형의 변호인단은 송환 결정에 항소해 사건을 몬테네그로 대법원으로 돌렸다.


이후 2024년 8월 항소법원은 하급심의 한국 송환 결정을 유지하면서 신속한 송환을.


병점힐스테이트


앞서 지난 4월 몬테네그로 대법원은 권씨의 한국 송환을 판결한포드고리차고등법원의 원심을 무효화하고 법무부 장관에게 최종 결정 권한이 있다고.


그는 사태 직전인 지난 2022년 4월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떠난 후 도피 생활을 이어가다 작년 3월 몬테네그로포드고리차공항에서 위조 여권을 사용해.


권 씨는 아랍에미리트 등에서 도피 생활을 하다 지난해 3월 몬테네그로포드고리차공항에서 체포됐다.


앞서 지난 9월 몬테네그로 대법원은 권 씨의 미국 또는 한국 송환 조건이 모두 충족됐다고 판결했다.


이후 송환 문제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권한은 법무부 장관에게 있다며 사건을 이관했고, 권 씨 측은.


2023년 3월포드고리차공항에서 위조 여권 사용 혐의로 체포됐다.


이 사건으로 징역 4개월을 선고받고 수감 생활을 마친 후 외국인수용소로 이송됐다.


권 전 대표는 신병 인도를 둘러싸고 몬테네그로 내에서 지속적으로 법적 대응을 벌여왔다.


그는 법무부가 결정권을 가진다는 몬테네그로 대법원의 판결에.


그러나 2022년 5월 갑자기 시장에 막대한 양의 테라가 쏟아지면서 페깅으로 조정할 수 없을 정도로 테라 가치가 폭락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권 전 대표는 사건이 터지기 한 달 전 싱가포르로 출국한 뒤 잠적했다.


그러다 몬테네그로포드고리차국제공항에서 위조 여권을 사용한 혐의로 체포됐다.


권도형씨가 3월 23일(현지시간) 몬테네그로 수도포드고리차에 있는 경찰청에서 조사받은 뒤 무장 경찰대에 이끌려 경찰청 밖으로 나오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