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플라스틱 마개가 고무와 비슷한 성질을 내도록 가소제라는 첨가 물질이 사용됐습니다.
프탈레이트라는 화학물질로 만든 가소제가 그겁니다.
프탈레이트라는 성분이 간 손상이나 생식 기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 유해화학물질입니다.
팔렸던 한 아기욕조에서 안전 기준치의 612배에 달하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검출돼 부모들의 집단소송을 불렀습니다.
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의 성질을 탄력 있게 만드는 데 쓰이는데, 간 손상과 생식 기능 저하를 불러올 수 있는 유해화학물질의 하나입니다.
정자 수 감소, 불임, 조산 등 생식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접촉 시 눈, 피부 등에 자극을 일으킬 수 있다.
그 중 DEHP(디에틸헥실프탈레이트)는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인체발암가능물질(2B등급)이다.
납은 안전 기준 이상으로 노출되면 생식 기능에 해를 끼칠 수.
또 강한 향은 코를 자극해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일부 향수나 향이 나는 제품을 제조할 때 사용되는프탈레이트는 심장병, 비만, 당뇨병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연관되어 있다.
프탈레이트는 비닐이나 가죽, 플라스틱 제품을 부드럽게 만드는.
648명, 초등생 780명, 중고생 901명, 성인 4279명이다.
조사 물질은 총 64종이다.
중금속(납, 수은, 카드뮴 등) 9종과 함께 ▲프탈레이트대사체 8종 ▲환경성페놀류(비스페놀류, 파라벤류 등) 9종 ▲담배 연기 대사체(코티닌) 1종 ▲다환방향족탄화수소류(PAHs.
19세 이상 성인 4279명이었다.
조사 물질은 납과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 9종과 플라스틱을 유연하게 만드는 데 쓰이는 가소제인프탈레이트대사체 8종 등 64종이다.
조사 결과, 환경유해물질의 체내 농도는 이전과 비교할 때 전반적으로 감소하거나 유사한 수준.
후 감소 추세를 나타내고 있고, 소변 중 카드뮴은 건강권고값보다 낮았다.
특히 플라스틱 가소제로 사용되는프탈레이트중 가장 대표적인 디에틸헥실프탈레이트(DEHP) 대사체(MEHHP·MEOHP)의 소변 중 농도는 제1기 기초조사부터 최근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감소.
빠르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 배변 활동을 돕는다.
셀러리는 그 외의 효능도 많다.
셀러리의프탈레이트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항산화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산화스트레스를 억제한다.
또한 전해질이 풍부해 체액 조절에.
또 향이 코를 자극해 수면을 방해한다고도 강조했다.
향수와 향이 나는 제품을 제조할 때 사용되는프탈레이트는 심장병, 비만,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탈레이트는 비닐이나 가죽, 플라스틱 제품을.
방송에 출연해 전자레인지에 플라스틱 용기를 데우지 말라고 강조했다.
스완 박사는 "플라스틱 첨가제인 비스페놀 A(BPA)와프탈레이트등의 물질은 플라스틱과 화학적으로 완벽히 결합하지 않아 열이 가해지면 용출돼 음식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