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기사이클이 나쁘지 않고,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이 워낙 낮아 상승곡선을 그릴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최근 국내 주식의밸류에이션이 워낙 낮은 상황이어서 경기 사이클만 꺾이지 않는다면 홀수해 패턴이 반복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대한밸류에이션매력도 올랐다”고 진단했다.
특히 한화오션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주요 투자 지표인 실적 부문 상승세가 전망돼서다.
이재혁 LS증권 연구원은 “한화오션은 상선 이익 개선 속도를 극복하고, 특수선 사업 기대 확대와 고환율 수혜를 통해밸류에이션설명력을 확보하고.
이 파트장은 "트럼프의 조선업 협력 방안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수요들이 창출되는 영역"이라며 "지금 조선주들의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밸류에이션으로 보면 굉장히 비싸요.
현재 주가순자산비율(PBR)이 3~4배 정도인데 과거에는 1배도 안 됐거든요.
하지만 지금은 성장이 눈에 보이는 시기이기.
펀더멘털(기초체력)이 견고한 미국보다,밸류에이션(가치 대비 주가)이 낮은 한국을 주목하라는 의견이 다수였다.
염승환 LS증권 이사는 “코스피 2400~2500은 콘크리트 바닥 수준으로 국내 주식에 투자할 적기”라고 평가했다.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는 지금 한국 주식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로 ▶연내.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고, 올해도 실적 개선을 지속하면서 성장성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전망"이라며 "지난해와 같이밸류에이션하락은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메리츠증권은 정영채 전 NH투자증권 사장을 IB 담당.
이익 전망치 감소보다 더 가파르게 진행되는 주가 하락에밸류에이션역시 낮아졌다.
롯데웰푸드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7.
5배로 역사적 저점 수준이다.
이들 종목의 하락세는 바닥으로 떨어진 내수 소비가 여전히 회복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 12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다만 2023년과 2024년 S&P 500지수가 각각 24%와 23%의 성과를 내면서 확대한밸류에이션에 올해도 미국 주식 시장이 비슷한 성적을 내기는 어렵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감세 정책 등을 둘러싼 불확실성과 이것이 시장에 가져올 파급 효과,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의 불안정한.
LG CNS는 적정 주가 산출 과정에서밸류에이션이 높은 비교기업을 제외하고 할인율도 비교적 높게 적용했다.
LG CNS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한 후 2월 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LG CNS는 적정 주가를 산출하면서밸류에이션이 높은 비교 기업을 제외하고 할인율도 비교적 높게 적용했다"며 "LG CNS가 비교적 시장 친화적인 몸값을 책정한 것이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듯 하다"고 분석했다.
LG CNS는 국내 디지털 전환(DX) 시장 1등 사업자로서 경쟁력이 충분한.
이익 전망치 감소보다 더 가파르게 진행되는 주가 하락에밸류에이션역시 낮아졌다.
롯데웰푸드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7.
5배로 역사적 저점 수준이다.
이들 종목이 하락한 것은 바닥으로 떨어진 내수 소비가 여전히 회복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 12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