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 하락거래 ‘더샵송도

40~50% 하락거래 ‘더샵송도

test 0 07:23

송도 일대 곳곳서 고점 대비 40~50% 하락거래 ‘더샵송도마리나베이’ 전용 84㎡ 12억→6억대출규제·탄핵정국 등 부동산 경기침체 영향 인천 연수구 송도에 자가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진 배우 김광규.


부동산 거래량 주춤·집값 하락세…통화정책 방향도 불확실 국내 부동산 시장은 지난해 하반기 대대적인대출 규제에 이어 정치적 리스크가 더해지며 크게 위축됐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2024년 9월부터 11월까지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매달 3000건대에 머물렀다.


이는 7월 거래량(9216건) 대비 약 27.


더욱이 조건부 전세대출 축소 등대출 규제가 유지되는 것도 갭투자를 억제 요소다.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현재 매수심리가 위축돼 있고대출규제가 강력하기 때문에 토허제를 푼다고 해서 나타나는 부정적 영향이나 큰 부작용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출 규제강화, 정국 불안 등 불확실성이 확대된 탓이다.


경품 증정, 할인 분양 등 미분양 소진을 위해 건설사들이 각종 고육책을 쏟아내고 정부도 각종 세제 혜택과 주택 매입 등 방안을 내놨지만, 시장 반등은 요원한 상황이다.


18일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1월 전국 아파트 입주전망지수는 68.


대치동 B공인 관계자는 “학군지 전세수요 덕분에대출 규제로 거래량이 급감한 와중에도 신고가는 이어졌다”며 “갭투자가 허용되면 상승 여력은 더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구 압구정과 양천구 목동, 영등포구 여의도,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등은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많다.


최근대출규제로 주택 구입 수요가 꺾이고 탄핵 정국으로 부동산 시장 전반이 얼어붙은 가운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금리 부담이 커져 영끌 후폭풍도 함께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18일 교보증권에 따르면 올해부터 6개월마다 20조원 규모 저금리 고정금리 대출이 변동금리로 전환되며 5년 전과 비교해.


정부대출 규제가 여전히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서울 강남권 로또 청약 수요는 꾸준할 전망이다.


반포디에이치클래스트 일반분양 2,000가구 새해에도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 등 인기 지역 분양 물량이 쏟아져 나올 계획이다.


◇ '샤넬백'에 '골드바'까지 다시 등장대출 규제강화와 정치적 불확실성 등으로 미분양 적체가 장기간 해소되지 않자, 건설사들은 물량 해소를 위해 경품 증정, 할인 분양 등 전략 판매에 나서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등의 각종 혜택으로도 미분양 물량 해소가 쉽지 않다는 판단에서다.


웨딩박람회일정


이는 내수 부진과 환율 급등,대출 규제등의 악재 속에서 신동아건설이 법정관리를 신청하며 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된 데 따른 행보로 해석된다.


지난해 국내 건설사의 해외건설 수주 실적은 371억1000만 달러(약 54조원)로, 해외 사업 누적 수주액은 1조 달러(약 1462조원)를 기록했다.


대출 규제강화에 따른 영향을 크게 받는 모습이예요.


월간 가격 변동률을 보면 아직 서울 집값은 '상승'인데요.


상승폭이 빠르게 축소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원의 12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결과 서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