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및 취약계층 지원 등 적극적인 상생 활동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명절을 앞둔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2조446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1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자동차 △기아.
중국 전기차 시장은 수많은 현지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원가와 기술혁신이 이뤄졌으며, 이젠.
이에현대차그룹은 하이브리드차(HEV)를 비롯한 미국 내 생산 규모를 늘리고 현지 투자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가동을 시작한 조지아주 공장 '현대차그룹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도 연간 생산 규모를 기존 30만대에서 50만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2022년 이후현대차그룹의.
현대차그룹의 지난 9일 발표에 따르면, 올해 국내 투자액 24조3000억원 중 47.
3%(11조5000억원)를 전동화 및 전기차 수요대응 등을 위한 연구개발(R&D)에 배정했다.
내년 1분기에는 연간 20만대 생산 규모의 울산 전기차 전용 공장도 생산을 시작한다.
반면에 기존 울산공장에선 2023년 디젤 A엔진(상용차용)과.
현지에서 자동차용 강판 등을 생산해현대차그룹의 미국 현지 공장에 공급하면 그룹 차원의 사업 안정화와 더불어 현대제철 해외 사업에도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재윤 산업연구원 탄소중립산업전환연구실장은 "이미 철강업계가 과잉 공급과 경기 침체로 어려운데 트럼프.
현대차그룹의 전기차가 IRA 보조금 대상에 포함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해당 차종을 미국 현지에서 생산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트럼프 당선인의 IRA의 전면 폐지는 가능성이 적다는 의견을 내비치고 있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IRA를 전면 폐지하는 것은 매우 현실적이지 않다"며.
현대차그룹및 아태 비즈니스 그룹 총괄 박정호 사장.
ⓒ 한온시스템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최근 인수한 자동차 열관리 설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의 조직 구조를 개편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온시스템은 '지역 비즈니스 그룹'을 신설하고 영업, 상품기획 등 핵심 기능을 각 지역 그룹에 이관했다.
미국 시장은현대차그룹의 수출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요 시장이다.
현대차그룹은 수출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현지 전기차 전용공장인현대차그룹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의 가동을 시작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차와 제네시스, 기아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170만대 넘는.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 경험이 풍부한 한진만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 미주총괄(DSA)을 파운드리 사업부장으로 선임했고,현대차그룹은 성 김 전 주한 미국 대사를 대관·홍보 수장으로 발탁했다.
SK는 그룹의 북미 컨트롤 타워인 SK아메리카스의 대관 총괄로 미 무역대표부(USTR) 비서실장 출신 폴 딜레이니.
정의선현대차그룹회장이 직접 찾지 못한 대신 부회장과 CEO 등 경영진이 총출동한 것이다.
이들은 전야제부터 취임식 이후 열리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트럼프 행정부와의 관계를 강화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동차를 포함한 모든 국가 수입품에 10~20%의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공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