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로 예정된 네 번째탄핵

오늘(23일)로 예정된 네 번째탄핵

test 0 01.26 16:07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23일)로 예정된 네 번째탄핵심판변론기일에 출석하기로 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오늘(23일)부터 김용현 전 장관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증인을 불러 신문하는 절차도 시작하는데 윤 대통령과 김 전 장관이 대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헌법재판소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헌법재판관들이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탄핵심판사건 선고기일에 자리하고 있다.


헌법재판관, 김형두 헌법재판관, 정형식 헌법재판관.


‌국회에서탄핵된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은 헌법이 보장한 대통령의 통치행위"라고 주장하고 있어 헌재탄핵심판과정에 치열한 법리 공방을 예고하고 있다.


국회가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 찬성으로 탄핵안을 통과시켜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사법부의 결론 시점이 ‘조기 대선’의 중요한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윤 대통령의탄핵심판은 구속 및 기소를 둘러싼 논란과 별개로 설 연휴 이후 더욱 속도를 낼 것을 보인다.


이 대표의 정치생명을 가를 공직선거법.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탄핵심판4차 변론에 출석해 변호인단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대통령 변호인단이 구속기간 연장을 불허한 법원 결정에 불복한 검찰을 향해 "즉시 불법 수사를 중단하고 윤 대통령을.


윤석열 헌재 4차 변론기일 -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탄핵심판4차 변론기일에 출석해 있다.


부산웨딩박람회


23 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뒤이은 혼란한 정국을 연일 비난해 온 북한이 지난 23일 진행된.


尹, 두 번째탄핵심판변론 출석지지자들, 안국역 5번 출구서 집회 윤석열 대통령탄핵심판4차 변론이 열린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주변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탄핵반대 집회를 열었다.


윤석열 대통령이 1월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탄핵심판4차 변론기일에 출석했다.


체포란 참고인 조사와 압수수색, 휴대전화 포렌식 등 증거 수집을 모두 마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