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맥지수에서 아르헨티나가 스위스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고 현지 언론이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특히 아르헨티나는 각국의 소득을 감안해 비교하면, 세계 1위를 기록했다.
빅맥지수는 전세계 맥도날드 매장에서 팔리는 빅맥 햄버거 가격을 각국의 공식 달러 환율로 환산해 미국 빅맥 가격을.
높은 물가로 신음하고 있는 아르헨티나가 스위스에 이어빅맥지수세계 2위를 기록했다.
빅맥지수는 해당 국가 통화의 구매력, 환율, 물가 등을 살펴보기 위해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1986년 고안했다.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맥도날드 매장에서 팔리는 빅맥 햄버거 가격을 각국의 공식 달러.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6개월마다 발표하는빅맥지수에서 아르헨티나가 스위스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고 현지 언론이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빅맥지수는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에서 팔리는 빅맥 햄버거 가격을 각국의 공식 달러 환율로 환산해 미국 빅맥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는.
김선정 통신원 = 해당 국가의 물가나 환율을 살펴보기 위해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6개월마다 발표하는빅맥지수에서 아르헨티나가 스위스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고 현지 언론이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빅맥지수는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에서 팔리는 빅맥 햄버거 가격을 각국의 공식 달러.
특히 S&P 500을 대표하는 '맥7'(Magnificent Seven)은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맥7'은 (구글) 알파벳, 아마존, 애플,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벤치마크지수는 다시 30일 0.
5% 상승했다가, 트럼프가 "2월 1일에 캐나다와 멕시코에 25%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한 후 상승세를 줄였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부문 성장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메타와 테슬라의 강세에 힘입어 3대 주가지수는 모두 상승 마감했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68.
13에, S&P500지수는 31.
뉴욕 증시를 이끄는 주요 기술기업들이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주요 3대지수가 상승 마감했다.
다만 장 후반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다시 발언하면서 주요지수가 출렁대기도 했다.
전날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동결 여파는 시장이.
실제 1월 기준 대만의빅맥 지수(각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팔리는 빅맥 가격을 달러로 환산한 것)는 2.
80달러(USD)로 한국(4.
대만에서 7년째 가정 상주 간병인으로 일하는 인도네시아인 데씨(30)씨는 “대만은 생활하는 데 돈이 별로 안 들기.
(S&P)500지수의 경우 5783포인트 부근에서 지지선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S&P 500 구성 기업들 중 주가 상승 종목과 하락 종목 수를.
500지수에 미치는 영향력이 여전히 크다”고 언급했다.
이달 23일을 기준으로 올해 들어 애플 주가는 8% 이상 떨어졌다.
작년 12월 26일에 기록한 전 고점.
지난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과 나스닥지수는 각각 23.
6% 상승한 반면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각각 3.
펀드 수익률에서도 북미 펀드가 압도적 성과를 자랑했다.
전체 북미 주식형 펀드의 1년 평균 수익률은 34.
01%로 집계된 반면 국내 주식형 펀드는 마이너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