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생하는 사회의 현상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짚어주는 글로 많은 사람에게 촌철살인, 핵사이다로 통하는역사학자전우용이 그동안 신문에 쓴 칼럼 중에서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하는 글 중심으로 묶고 현재 시점에 맞춰 수정한 ‘역사의 시선.
▲ 전우용역사학자가 춘천의병마을 시민역사학교 강연자로 참여했다.
역사학자전우용 교수가 지난 5일 춘천시청에서 열린 춘천의병마을의 시민역사학교 히스토리아 3월 강좌의 강연자로 참여했다.
전 교수는 이날 ‘비상계엄과 한국민주주의’를 주제로 강의했다.
대한민국 역사에 다시 등장한 계엄령 그리고 헌정 사상 두 번째 대통령 탄핵 이 역사를 어떻게 기억해야 할지역사학자의 책이 출간됐는데요.
신간 '민주공화국의 적은 누구인가' 이 책을 쓰신 분 직접 모셨습니다.
조 교수는 “어린 마음에 공부와 병행하기 힘들 때도 있었지만, 가족신문을 꾸준히 만든 것이 제가역사학자가 되는 데 영향을 미친 것 같다”면서 “딸 수하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우리 가족은 프라이버시가 없다’고 말하곤 하는데, 가감.
시민역사학교 ‘히스토리아’가 5일 강의를 시작으로 일정에 들어간다 이날 오후 6시 30분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전우용역사학자가 ‘역사학자가 본 한국민주주’의를 주제로 강의한다.
전 교수는 식민지 시대 사회문화 연구에 주력해왔다.
무라카미 무네타카는 올시즌 후 메이저리그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 DB 대표적인 NPB역사학자이토 노비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50년, 100년 동안(일본 야구는)훨씬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폴란드 대통령은 관례에 따라 당적을 갖지 않는다.
두다 대통령은 3연임 제한 규정에 따라 이번 대선에 출마하지 않았다.
역사학자로 국립추모연구소(IPN) 소장을 지낸 나브로츠키 후보는 '폴란드 먼저, 폴란드인 먼저'를 내걸고 친유럽 성향 시민연합(KO) 후보인.
'서울역사문화답사'는역사학자와 시민이 함께 곳곳을 걸으며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올 답사는 '특색있는 서울의 역사와.
튀르키예 관 / 사진=터키항공 터키항공이 제작한 이 다큐멘터리는 일본 쿠시모토 지역 주민들의 실제 이야기와 튀르키예 및 일본역사학자들의 코멘터리를 함께 담아내 양국간의 오랜 연대를 그려냈다.
다큐멘터리 상영 후에는 일본의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벽돌’ ‘경계석’ 등 당대 유물이 그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열쇠가 된다.
쐐기문자에 매혹돼 법학대학원 진학을 포기하고역사학자가 됐다는 저자와 함께라면 메소포타미아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을 테다.
고고학자 C 레너드 울리는 우르에 위치한 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