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 강화하고, 인도·태평양지역

층 강화하고, 인도·태평양지역

test 0 2024.12.17 14:35

하야시 관방장관은 손정의소프트뱅크그룹회장이 트럼프 당선인을 면담한 것에 대해 "알고 있다"며 "미일 상호 투자 확대를 포함한 경제 관계를 한층 강화하고, 인도·태평양지역의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경제성장을 실현하며, 경제 안전보장 분야 협력 등은 상호 간에 필수적"이라고 했다.


16일(현지시간) 오전엔 자택인 플로리다주 팜비치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손정의 일본소프트뱅크그룹회장과 만나소프트뱅크그룹의 1000억달러(143조6000억원) 규모 대미 투자계획 발표 자리에 함께 했다.


이날 오후에는 추 쇼우즈 틱톡 CEO와 만났다.


앞서 전날 트럼프 당선인은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와 함께 아베 신조 전 총리 부인인 아키에 여사와 만나기도 했다.


16일(현지시간) 손정의(일본명 손 마사요시) 일본소프트뱅크그룹회장, 추쇼우즈 틱톡 CEO를 연달아 만난 데 이어 17일엔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CEO,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립자를 만난다.


이날 CNN은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당선인이 17일 서랜도스 CEO와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50%),소프트뱅크그룹(+3.


14%) 등이 상승하는 반면 리쿠르트홀딩스(-1.


38%), 스미토모 미쓰이 파이낼셜(-1.


70%) 등은 하락 거래 중이다.


최근 지수의 연일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매물 영향을 받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전했다.


코스피 지수는 오후 1시 50분 현재.


아이허브 12월 할인


[손정의/일본소프트뱅크그룹회장 : (트럼프의) 대선 승리로 미국 경제에 대한 저의 확신이 엄청나게 강해졌습니다.


] 두 번째 임기의 트럼프 대통령이기 때문에 저도 판돈을 두 배인 천억 달러, 10만 개 일자리로 늘릴 겁니다.


앞으로 4년에 걸쳐 인공지능, AI 인프라 투자에 나선다는 건데, 트럼프 당선인은.


트럼프 당선인은 우크라이나 전쟁.


트럼프 당선인은 우크라이나 전쟁.


손정의소프트뱅크그룹회장의 1000억 달러(약 143조6000억 원) 대미 투자계획도 영향을 미쳤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