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져 이르면 내년 기업공개(IP

해져 이르면 내년 기업공개(IP

test 0 2024.12.18 07:37

강동 그란츠 리버파크


6년째 이어지는 적자에 외부 환경 불안 요소 더해져 이르면 내년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예정이던메가존클라우드의 전망이 어둡다.


설립 후 이어지는 적자와 IPO 한파에 더해, 삼성SDS와 LG CNS, SK C&C 등 대기업들이 클라우드 관리 사업(MSP)에 뛰어들며 '첩첩산중'인 상황에 놓였기 때문이다.


클라우드·AI전환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LG CNS(엘지씨엔에스)를 비롯해 아시아 최대 MSP(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인메가존클라우드, AI챗봇 및 빅데이터 사업을 하는 와이즈넛, AI빅데이터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뉴엔아이 등이 내년 IPO 시장에 등판한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LG CNS는 이달 5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도 중동향 AI 사업을 목적으로메가존클라우드, 업스테이지(486550), 뤼튼테크놀로지스 등 기업과 최근 사우디 석유회사 아람코를 방문했다.


특히메가존클라우드는 아람코와 AI 클라우드 연구·운용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개발된 설루션의 현지화도 필수적이다.


1호인 네이버클라우드를 시작으로 LG CNS,메가존클라우드, LG전자, 포스코DX 등 지난해 말 기준 전국 30개 기업·기관이 이음5G를 활용한다.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음5G 성과 발표회 모습.


메가존클라우드㈜, KAIST, (재)경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초거대제조AI 글로벌공동연구센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 및 지역 내 디지털 생태계 구축, 지산학연 공동발전 협력 등을 수행하며 창원국가산단의 디지털 대전환을 실현할 ‘지역 디지털 대전환의 허브’로서 입지를.


메가존클라우드회의실에서 첫 번째 Celai AI Class가 개최됐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AI 프로그램의 사용법과 셀럽들이 AI를 활용하여 자신의 SNS 콘텐츠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이었다.


[편집자주] ◆메가존클라우드, '2024 펀덱스 어워드' 공식 후원사 참여메가존클라우드가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주최하는 '2024 펀덱스 어워드'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펀덱스 어워드는 TV와 OTT 콘텐츠의 화제성과 경쟁력을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올해는 총.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8개 우수 기업엔 2019년 중견기업계가 신설한 '중견기업 성장탑'을 전달했다.


올해 '중견기업 성장탑' 수상 기업은클라우드선도 기업메가존등이다.


메가존클라우드㈜, KAIST, (재)경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초거대제조AI 글로벌공동연구센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 및 지역 내 디지털 생태계 구축, 지산학연 공동발전 협력 등을 수행하며 창원국가산단의 디지털 대전환을 실현할 '지역 디지털 대전환의 허브'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