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친(親)비트코인행보는 가상자산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트럼프는 최근 "비트코인의 전략적 비축을 위한 기금 마련"과 "가상화폐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완화"를 언급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발언은비트코인뿐만 아니라.
3일 연속 최고가를 경신한 가상자산 시총 1위비트코인이 하루만에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 인하 속도 조절을 시사한 가운데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비트코인비축 불가 발언'이 악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19일 오전 9시 기준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자산배분은 단순히 한두 종목이나 특정 자산시장에 올인하는 게 아니라, 금리고점(A) 시기에 저점에 있는 금, 달러, 미국채 등을 위험자산 헤지(hedge)를 위해 편입을 시작하고, B ~ C 사이 위험자산인 미국 증시나비트코인이 고점에 접근하게 되면 C 전에 비중을 축소하는 식으로 사이클 투자를 병행하는.
비트코인[사진: 셔터스톡] 오는 2025년비트코인과 월스트리트의 관계는 어떻게 변화할까? 관련해 1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가 5가지 예측을 내놨다.
첫째, 코인데스크는비트코인최다 보유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10대 1 주식 분할을 발표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연방준비법에 명시된 자산만 소유할 수 있으며, 법 개정을 추진할 계획도 없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은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보고서는 냉전시대 미국과 소련이 우주 관련 업적으로 경쟁하던 '우주경쟁'처럼 글로벌 규제 환경이 달라짐에 따라 '비트코인우주경쟁'이 시작될 것이라 분석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대기업과 주요 금융기관들이 스테이블코인과비트코인을 중심으로 이미 시장에 진입했으며, 미국의비트코인전략자산.
19일 코빗에 따르면 코빗 리서치센터가 발간한 이번 보고서는비트코인이 미국에서의 현물 ETF(상장지수펀드) 승인과 중앙은행의 금리 인하 기조 덕분에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이란 전망을 담았다.
가상자산시장의 주요 트렌드, 잠재적 리스크 요인,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와 가상자산 간 상관관계도 다각도로.
파월, 금리 속도조절 시사…저금리 선호 트럼프와 충돌하나 연준은 18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