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행정부가 일본제철의US스틸인수를 차단한 가운데 미국 철강사 클리블랜드 클리프스가 경쟁사 뉴코어와 손잡고US스틸인수를 추진한다고 13일(현지시간) 미 CNBC 방송이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클리프스는US스틸을 전액 현금으로 매수한 다음US스틸자회사 빅 리버 스틸을 뉴코어에 분리.
그런데 2023년 12월 8일, 일본제철은US 스틸을 14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매우 다행스럽게 미국 정부에서 불허하기로 결정하였다.
이것의 재판이 바로 한중일 관계다.
우리나라의 중저급 반도체, TV, 액정 산업 등을 누가 가져갔고, 이제는 고급 TV, 자동차, 조선, 반도체산업까지 더 가져가려고.
한때 세계 최강을 자랑하던US스틸이 지금은 세계 중위권으로 전락한 지 오래다.
자금과 기술의 외부 수혈이 없다면 현상 유지조차 힘든 상황이다.
일본제철이 이 빈틈을 노려 작년 8월 하순US스틸에 2천억 엔 추가 투자를 앞세워 매수에 나섰으나 바이든 대통령의 '중지 명령'으로 손을 털 위기를 맞았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US스틸의 일본제철 매각을 불허하자 미국 철강기업인 클리블랜드-클리프스(이하 클리프스)가 경쟁사인 뉴코어와 손잡고US스틸을 인수하는 방안을 타진하고 있다고 미 CNBC 방송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클리프스는US스틸을 현금으로 인수한 뒤US스틸의 자회사인.
최근 일본제철의 미국 철강기업US스틸인수를 국가 안보가 약화될 수 있다는 이유로 불허했다.
일본제철은 미국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며 아직 미국 연기금들은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지만 주주총회가 개최되는 시점에서 반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프랑스는 경제 발전과 전략적 기업.
불발되자US스틸인수 추진 - 모더나, 올해 매출 전망치 $10억 낮춰… 19% 급락 - CNBC "내년 초 릴리 경구용 비만치료제 승인 예상" - LA에 강풍 경보, 대형 산불 확산 우려에 '비상' - 비트코인, 한때 9만 달러선 붕괴… MSTR 또 추가 매입 [출근길 뉴스프레소] 매일 오전 8시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일본제철에게 인수 중지 명령이 내려진 미국 철강회사US스틸을 결국 미국 업체인 클리블랜드 클리프스(이하 클리프스)가 인수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CNBC 방송은 13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클리프스가 미국 최대 전기로 제조업체인 뉴코아와 손잡고US스틸을 인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US스틸은 새로운 회사에 인수될 가능성이 생기면서 현지시간 13일, 주가가 6.
미국 철강기업인 클리블랜드-클리프스(이하 클리프스)가 경쟁사인 뉴코어와 손잡고US 스틸인수를 타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클리프스는US스틸을 현금으로 인수한 뒤US스틸의.
미국 철강회사 유에스(US)스틸이 일본제철에 팔리는 것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반대한 후 미국 철강사들이US스틸을 헐값에 인수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철강사인 클리블랜드 클리프스가 경쟁자인 뉴코어와 손을 잡아 입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클리블랜드 30달러대 후반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반대로 무산된 일본제철의US스틸인수 건에 다른 미국 철강사가 개입할 조짐을 보인다.
13일(현지시간) CNBC방송은 소식통을 인용해 클리블랜드클리프스가 경쟁사 뉴코어와 함께US스틸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