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반이 넘는 미국 유권자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그린란드소유 주장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시간 15일 미국 정치매체 더힐이 전한 서퍽대학과 USA투데이 공동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 응답자의 53%는 미국의그린란드소유에 반대.
미국 뉴욕 타임스는 트럼프가 지난해 12월 21.
[사진 SNS 캡처]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전날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그린란드를 방문한 것에 대해 “마치 ‘사랑의 축제(lovefest)’ 같았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이날 미 의회에서 공화당 상원 지도부를 면담.
정석문 아나운서 : 대서양에 20도 해서 이쪽 대서양은 우리 거다.
최준영 박사 : 그렇게 따지면 뭐가 들어가느냐.
아이슬란드,그린란드다 들어가요.
미국 입장에서 봤을 때는그린란드와 아이슬란드, 카리브의 섬 이런 지역들은 전통적으로 유럽 쪽에서부터 어떤.
지난 7일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그린란드를 방문했을 때, 10여 명의그린란드주민들이 수도 누크에서 가장 큰 호텔 식당에서 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모자를 쓰고 트럼프 주니어 일행과 식사하며 사진을 찍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덴마크령그린란드를 방문한 지난 7일(현지시간)그린란드누크에서 사람들이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GA) 모자를 쓰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오른쪽 두 번째)가 7일(현지시간)그린란드를 방문한 모습.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연일 영토 확장 욕심을 드러내고 있는그린란드의 무테 에게데 총리가그린란드문제는그린란드에 달린 일이라고 거듭 강조하면서 미국과 방위·자원 분야에서 관계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
두 사람은 15일 전화 통화를 했다고 덴마크 총리실이 밝혔다.
트럼프 당선자가 지난달 22일 '그린란드매입 야욕'을 드러낸 뒤 이뤄진 첫 직접 소통이었다.
[코펜하겐=AP/뉴시스]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그린란드가 자결권을 행사하도록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은 프레데릭센 총리가 지난 9일(현지시각)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 총리실에서그린란드와 관련해 정당 대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