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전체 응답 기업의 77.
8%는설비투자와 관련해 기존 설비를 유지·개보수하는 수준이라고 답했다.
적극적인 설비 확장은 18.
9%, 구조조정에 중점을 둔다는 답변은 3.
(사진=챗GPT 제작) 이 탓에 CIO들은 고민이 깊어졌다.
AI 확산 트렌드와 미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프트웨어에 적극.
TSMC는 엄청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설비투자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간으로 297억6000만달러를 투자했으며, 올해도 380억~420억달러를 투입할 예정이다.
TSMC의 낙관적인 실적 전망은 올해 역시 TSMC가 독주를 지속할 것이란 기대감으로 이어진다.
TSMC는 올 하반기 차세대 파운드리 2나노 공정.
하지만 이 두 회사는 현재 업황 침체와 대규모설비 투자로 파운드리 사업에서 적자가 누적되고 있다.
TSMC의 높은 영업이익률은 글로벌 빅테크(기술 대기업)와 비교해도 우월하다.
애플의 지난해 3분기 영업이익률은 31.
5%이며, 같은 기간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는 각각 44.
TSMC는 2025년설비투자(CAPEX) 가이던스로 380억~420억 달러를 제시했다.
이는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수치다.
투자 확대 기조를 고려할 때, 현재 실적 부진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한 국내 고대역폭메모리(HBM) 관련 IT 장비주에 관심을 가질 만한 시점이라는 판단이다.
다음 주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실제설비투자비를 감당할만한 영업이익을 낸 사업자는 한 곳에 불과했다.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소속 이훈기 의원실(더불어민주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3년 매출이 집계된 알뜰폰 업체(IoT 제외) 가운데 백억원대.
이중남 대한산업안전협회 인증국장은 "로봇 같은 자동화설비는투자비용이 많이 들어 사업자들이 안전 기준까지 맞추는 데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이는 곧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결과로 이어진다"며 "로봇 사고는 기술적 문제나 작업 방법 등 유형이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작업장이 안전한지 관련.
이중남 대한산업안전협회 인증국장은 "로봇 같은 자동화설비는투자비용이 많이 들어 사업자들이 안전 기준까지 맞추는 데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이는 곧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결과로 이어진다"며 "로봇 사고는 기술적 문제나 작업 방법 등 유형이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작업장이 안전한지 관련.
생산설비 투자, 현지 기업 인수 등을 통해 입지를 넓히고 있다.
미국은 전기 사용량 증가, 신재생 에너지 확대로 전력망 수요가 늘고 있지만, 전력망 인프라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특히 전력망 노후화가 심각하다.
대부분의 송전 전력망이 1950~1970년대에 설치됐다.
보통 송전망의 설계 수명은 50년.
지난해 3분기설비투자는 전기대비 6.
11월설비투자지수는 운송장비 증가에도 기계류가 감소하며 전월대비 1.
국내 기계 수주 감소는 부정적 요인이나 양호한 기계류 수입 흐름은 향후설비투자에 긍정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지난해 3분기 건설투자는 전기대비 3.
반도체 기업은 바이든 행정부 때 반도체산업육성법(Chips Act)이 시행되면서 미국 내 제조설비에투자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
자동차·반도체 기업도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이 제공하는 세제 혜택에 힘입어투자를 늘렸는데, 트럼프 2기에서는 이같은 혜택을 줄이려고 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