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장관의 재판에서 중대한 사

전 장관의 재판에서 중대한 사

test 0 01.21 12:01

내란죄 그 자체의 증명을 탄핵소추 주체인 국회가 포기한 것"이라며 "김 전 장관의 재판에서 중대한 사정변경이며 명백한보석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피고인의 한 사람으로 김 전 장관은 방어권을 충분히 보장받아야 한다"며 "보석청구는 불법.


관련된 공소사실이 검사가 증명할 수 없는 영역이고, 윤 대통령 탄핵사유에서 내란죄가 제외된 것 등이보석사유에 해당한다며 지난 13일 법원에보석을 청구했다.


조지호 경찰청장의보석심문 기일도 같은 재판부에서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다.


이어 "이미 피고인의 증거 인멸을 염려한 사법부의 판단이 수차례 존재한다"며 "피고인에게 필요적보석사유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오늘부터 일주일 이내에 (보석여부를) 결정하고 고지하겠다"고 말했다.


김 전 장관 측은 “형사소송법은 피고인에 대한 불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하며 재판에서는 무죄추정의 원칙이 지켜져야 한다”며 “검사 측이 내란주요임무종사 적용 법조에 따라 형이 중하기 때문에보석기각사유라고 주장하지만 직무상 권한을 행사한.


보석을 청구하며 비상계엄 선포 요건과 관련된 공소사실이 검사가 증명할 수 없는 영역이며, 윤 대통령 탄핵사유에서 내란죄가 제외된 것 역시보석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장관 측은 지난 16일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도 계엄 선포는 대통령의 고유.


내란죄 그 자체의 증명을 탄핵소추 주체인 국회가 포기한 것"이라며 "김 전 장관의 재판에서 중대한 사정변경이며 명백한보석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또 "피고인의 한 사람으로 김 전 장관은 방어권을 충분히 보장받아야 한다"며 "보석청구는 불법 수사에.


위해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혈액암 투병 중인 조 청장은 병원 치료가 필요하다는 점을보석사유로 들고 있다.


김 전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비상계엄 선포를 건의하고 군과 경찰 지휘부에 국회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중앙.


사유에서 내란죄가 제외됐다면 내란죄 자체의 증명을 국회가 포기한 것이어서 내란 재판에 있어 중대한 사정 변경이며 명백한보석사유”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방 책임자 신분을 고려해 최소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보다.


https://ddims.co.kr/


사유에서 내란죄가 제외됐다면 내란죄 자체의 증명을 국회가 포기한 것이어서 내란 재판에 있어 중대한 사정 변경이며 명백한보석사유"라고 했다.


또 "국방 책임자 신분을 고려해 최소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보다 두터운 방어권이.


김 전 장관 측은 국회가 대통령 탄핵사유에서 내란죄를 제외한 것은 중대한 사정변경이고, 명백한보석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피고인의 한 사람으로 방어권을 충분히 보장받아야 한다면서보석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