롄에 있는 조선소를 확장해 대형

롄에 있는 조선소를 확장해 대형

test 0 01.27 02:34

2023년 60%서… 매년 역대 최고 중국 석유화학 대기업 헝리그룹은 최근 중국 랴오닝성 다롄에 있는 조선소를 확장해 대형 탱커선과 초대형컨테이너선.


중국 기업은 아직 노동 집약적인 조선업 특성을 활용해 저임금을 유지하며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벌크선이나컨테이너선, 유조선 같은 낮은 부가가치.


Fuel)컨테이너선중 1척을 최근 인도했다고 26일 밝혔다.


인도서명식은 지난 20일 선주사와 HJ중공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도조선소에서 열렸다.


HJ중공업이 인도한 선박은 길이 272m, 운항속도 22노트로 최첨단 사양과 친환경 설계를 반영한 7700TEU급 LNG DF 추진컨테이너선이다.


그사이 중국 업체가컨테이너선과 벌크선 위주의 물량 공세에 나서며 시장 장악에 나섰다.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발주된 신규 선박 규모는 6,581만CGT(표준선 환산 톤수·2,412척)였는데, 1년 전에 비해 한국 수주(1,098만CGT·250척)는 9%, 중국(4,645만CGT·1,711척) 은 58% 늘었다고 클락슨리서치는 설명했다.


http://www.munhakac.co.kr/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글로벌 3위인 프랑스 CMA-CGM에서 LNG 추진컨테이너선12척 건조 계약을 따냈다.


7위인 대만 에버그린은 지난해 11월 메탄올 추진컨테이너선을 11척 발주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LNG 추진컨테이너선으로 바꾸기로 했다.


‘메탄올 붐’을 주도하던 글로벌 2위 해운사 덴마크 머스크도.


HD한국조선해양이 최근 글로벌 3위인 프랑스 CMA-CGM과 LNG 추진컨테이너선12척을 건조하는 계약을 맺었다.


7위인 대만 에버그린은 지난해 11월 메탄올 추진컨테이너선을 11척 발주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LNG 추진컨테이너선으로 바꾸기로 했다.


‘메탄올 붐’을 주도했던 글로벌 2위 해운사 덴마크.


상승 여부에 달려있다”며 “미국 LNG 수출 프로젝트의 속도감 있는 확정을 통한 LNG선 발주 확인도 중요하다”고 짚었다.


조선 업종을 이끌 주도주로는 HD현대중공업(329180)이 꼽힌다.


정 연구원은 “올해 해양 플랜트 수주 확대 및컨테이너선수주 예상 등으로 견조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기간 계선율(전체컨테이너선가운데 항만에 정박해 두거나 운항하지 않는 선박의 비율)은 9%로, 2015년 이후 10년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지난해 설 연휴 직후 4주간 계선율은 22.


8%였으며, 2021년 같은 기간에는 10.


2016~2019년 설 연휴 직후 4주간 평균 계선율은 18.


26일 업계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은 암모니아 운반선, 액화천연가스(LNG)·메탄올 추진컨테이너선등 친환경 선박 수주 강화를 위한 실무 준비에.


글로벌 3위 선사인 CMA CGM과 1만55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LNG 이중연료(DF)컨테이너선12척에 대한 건조의향서(LOI)를 체결했다는 것이다.


파나마 운하는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핵심 통로로서 매년 1만4000척 이상의 선박이, 미국컨테이너선40%가 통과한다.


이미 파나마 운하는 글로벌 공급망 충격의 주요 변수로 부상했다.


2023년 최악의 가뭄으로 7개월간 운하 통과 선박이 30% 감소했다.


선박이 통과하려면 엄청난 양의 빗물이 유입되어야 하는데.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해역은 장기계류선박과컨테이너선등 통항량이 많은 북항이다.


총 19번 오염물질이 유출됐다.


이어 남항(12건) 감천항(9건) 남외항(3건) 순으로 뒤따랐다.


사고원인은 밸브와 스위치 조작 미숙 등 부주의에 의한 사고가 21건으로 가장 많았다.


선체 노후 등 관리 소홀로 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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