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 관계자는 “회사는 모든 과정에서 직원과 투명한 소통을 통해 불안과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산 회사 직원들에게 모회사인매그나칩반도체의 채용 수요에 신청할 수 있도록 하며, 업계의 다른 업체들의 채용 수요에도 연결할 수 있도록 가능한 차원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
시스템반도체기업매그나칩(Magnachip)이 디스플레이구동칩(DDI) 사업을 청산한다.
전방 산업 악화, 주요 고객사 내 공급망 배제 영향이다.
매그나칩은 DDI 사업 청산 후 미래 성장이 예상되는 전력반도체사업에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2025년 4분기까지 분기 기준 조정 EBITDA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는 것이.
케미컬 에어필터의 경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매그나칩, 동부아남 등에 납품하며 국내반도체시장의 80% 정도를 점유했다.
2004년 매출 109억 원을 달성한 데 이어 2005년에는 코스닥에 상장도 성공했다.
2008년 김상재가 카엘을 인수한 뒤 젬백스앤카엘의 환경오염제어사업 부문으로 편입됐다.
IB업계 관계자는 “과거매그나칩 반도체의 모회사인 미국 본사를 중국계 자본이 인수하려고 했으나 미국 현지 당국이 외국인 투자 승인을 내주지 않아 무산된 적 있다”며 “미국은 사모펀드의 천국으로 불릴 정도로 ‘자본의 자유도’가 높은 곳이지만 국가안보와 경제에 영향을 주는 M&A에 대해서는.
전력관리반도체(PMIC) 등 신사업을 준비 중이지만 양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14일 DB하이텍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경쟁사인매그나칩의 DDI 사업 철수도 DB글로벌칩에게 우호적인 사업환경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매그나칩은 12일 DDI 팹리스 자회사인.
이에 당초 회사 차원에서 인수합병(M&A)를 모색했던 시스템반도체기업매그나칩에 대한 관심도 많이 사라진 것으로 전해진다.
최근매그나칩이 DDI 사업부를 분사해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동종 기업인 LX세미콘이 유력한 인수 후보자로 거론되기도 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LX세미콘이매그나칩을.
국내 시스템반도체업체매그나칩이 순수 전력반도체기업으로 전환한다.
매그나칩은 매출 성장 촉진, 수익성 제고, 주주 가치 극대화를 위해 순수 전력반도체기업으로의 전환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까밀로 마티노매그나칩이사회 의장은 “심층적인 검토를 마친 결과,매그나칩의 이사회와.
연간 기준으로 770억원 규모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후 중국 매각을 추진하면서 삼성과 거래가 중단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했다.
매그나칩은 향후 3년간 약 944억원에서 1천17억원을 구미 공장 전력반도체비즈니스 최적화와 시설 업그레이드에 투자할 예정이다.
매그나칩반도체가 디스플레이구동칩(DDI) 사업을 접고 전력반도체 사업 부문에 집중한다.
디스플레이 사업은 오는 5월 발표할 1분기 실적에서 중단 사업으로 분류될 예정이다.
회사는 매각, 합병, 합작법인 설립, 라이센싱, 사업중단 등 모든 옵션을 검토하고 추진한다.
5월 디스플레이 사업 중단…구미 공장 투자도 시스템 반도체 기업매그나칩반도체는 순수 전력 반도체 기업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매그나칩반도체는 SK하이닉스(옛 하이닉스반도체)가 2004년 10월 메모리 반도체 집중을 위해 비메모리 부문을 분리하면서 분사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