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중국이 상대국에 대한 관세율을 100% 넘게 올리며 무역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합동기지로 이동하는 대통령 전용기(에어포스원)에서 스마트폰 등전자제품관세 부과 여부를 둘러싼 혼란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왼쪽 사진).
반도체와전자제품공급망 전체를 들여다볼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 EU 집행위, 미국과 관세 협상 시작.
보복 조치, 90일 유예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미국과 관세 협상을 시작한 이날 미국 철강·알루미늄 관세 대응 차원에서 당초 15일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하려던 보복 조치 시행 연기를 위한.
미국이 스마트폰과 같은전자제품에도 '반도체 관세'를 부과할 의사를 내비치며 국내 반도체 업계 긴장감이 높아졌다.
반도체 칩·모듈뿐 아니라 반도체가 들어간 주요전자제품에까지 관세를 부과하면 글로벌 반도체 수요 전반이 위축돼 삼성전자·SK하이닉스 수출이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텍사스 휴스턴에 슈퍼컴퓨터 공장을 짓기 위해 세계 최대전자제품위탁생산업체인 대만 폭스콘과, 댈러스 공장 건설을 위해서는 대만 위스트론과 협력한다.
엔비디아는 이를 위해 100만 평방피트(약 9만3000m2) 이상의 부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두 공장에서의 대량 생산은 향후 12~15개월 안에 본격화될 것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도료 개발에 주력했고, 건축 자재와 상용차 코팅,전자제품외장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특수 페인트를 생산하며 미국 내 시장점유율 1위, 연매출 3억 달러를 기록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사업가로서의 성공을 거둔 그는 1992년 LA 폭동을 계기로 한인사회를 위한 활동을.
미국 최대전자제품소매 체인 베스트바이도 이번 관세 유보 조치에 힘입어 2% 이상 상승했다.
개장에 앞서 지난 1분기 실적을 발표한 대형 은행 골드만삭스 주가는 2% 이상 상승했다.
골드만삭스의 1분기 매출(150억6천만 달러)은 역대 3번째 큰 규모였다.
순이익(47억4천만 달러)은 전년 동기 대비 15.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산 수출품에 최대 145%까지의 관세를 부과했다가 스마트폰 등전자제품에 대해서는 상호관세 적용을 제외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다만, 트럼프 행정부는 반도체를 포함해 일부 제품에 대해 품목별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어서 스마트폰도 관세가 완전히 면제되는 것은 아니며.
14일에도 스마트폰, 컴퓨터를 비롯한전자제품관세 유예 방침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자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 출발했으나, 곧 발표 예정인 반도체 관세가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에 상승 폭이 축소되거나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4일 코스피는 0.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서도 “반도체와전자제품공급망 전반을 면밀하게 살펴볼 것”이라며 “(반도체 등에 대한) 관세 면제는 없다”고 밝혔다.
또 반도체는 반드시 미국 내에서 생산돼야 한다며 “다른 국가, 특히 중국처럼 적대적인 교역국들에 인질처럼 잡혀 있어선 안 된다.
트럼프 행정부는 스마트폰과 일부 컴퓨터,전자제품을 상호관세 및 보편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관세국경보호청(USCBP)은 지난 11일 밤 발표한 공지를 통해 스마트폰, PC, 노트북 등 품목에 대해 상호관세를 적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는 애플 아이폰 미국 내 가격 폭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