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과 위메프의 미정산 사태로 53만명이 1조5000억원 규모의 피해를 입었다.
일각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산업 구조조정이유통업계의 경쟁 완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
하지만 산업 재편과 구조조정이 연착륙하지 못한다면 그 후폭풍을 감당하기.
[사진=신세계 그룹] SK텔레콤 유심(USIM) 해킹 사고로 금융권이 잇달아 SKT를 통한 본인 인증을 중단하는 가운데유통업계로도 파장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 '신세계포인트'도 SKT 본인 인증을 제한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통업계가 인기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상품 출시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팬심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동시에 노리는 모습이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검색창에 ‘한겨레 h730’을 쳐보세요.
) 내수침체·고환율·물가 상승 등으로 소비자의 지갑이 갈수록 얇아지고 있는 가운데,유통업계가 ‘초저가’를 앞세운 가성비 전쟁을 벌이고 있다.
‘5000원 이하’ 저가 화장품과 스파(SPA·제조와유통일원화) 브랜드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유통업계가 나들이 고객과 선물 수요를 동시에 겨냥하며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돌입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주요 기념일이 잇따르는 5월은 매년유통업계최대 성수기로,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기다.
대구 동구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에서 고객들이 쇼핑하는 모습.
[앵커] 요즘 내수 침체 속에 살아남기 위한유통업계의 '영역 파괴 경쟁'이 뜨겁습니다.
온라인 업체가 오프라인으로, 오프라인 업체가 온라인으로 영역을 넓히는데 공을 들이는가 하면, 대형마트가 기존의 틀을 깨고 저가 화장품을 기획·판매하는 사례도 등장.
이제는 AI와 방대한 데이터를 무기로 삼아 ‘리테일 테크’의 주도권을 거머쥔 기업만이 내일의.
the Love) 주제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걸 기념하려고 액자 맞춰서 안방에 걸어놨다”고 말했다.
(한겨레 ‘오늘의 스페셜’ 연재 구독하기) ‘띠부씰’을 활용한 마케팅이유통업계에서 활발하다.
젊은층 사이에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휴대폰 꾸미기)’ 등 각종 꾸미기, 수집 현상이 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