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대만 TSMC를 시작으로 미국

5일 대만 TSMC를 시작으로 미국

test 0 2024.12.20 16:00

실제로 바이든 행정부는 지난달 15일 대만 TSMC를 시작으로 미국 인텔,마이크론, 글로벌파운드리 등 주요 반도체 기업에 대한 보조금 지급을 잇달아 확정했다.


현재 미국에 투자하는 주요 반도체 기업 가운데 삼성전자만 보조금이 확정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400억 달러 이상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미 메모리 반도체 업체마이크론의 실적 가이던스 하향 조정 여파에 투심이 악화하면서 0.


SK하이닉스는 전날 미 정부로부터 반도체 지원금 6600억원을 확정했으나 FOMC와마이크론'더블 쇼크'에 빠지면서 약세를 보였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업종은 전일마이크론의 하락 여파와 중국 창신메모리의 DDR5 양산 소식에 영향을 받아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등 주요 종목들이 약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여기에 더해 FOMC 여진 지속되며 외국인투자자 이탈, 기관의 동시 순매도가 지속되고.


美금리인하 후퇴·마이크론부진 전망 여파로 3.


미국의 최대 메모리 반도체 기업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실적 전망치가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이유로 16% 넘게 급락했고 브로드컴과 AMD도 2% 넘게 내렸다.


이날 국내 증시는 전날 연준이 금리인하 속도 조절을 시사한 이후 통화정책 불확실성이.


인하대푸르지오


마이크론이 내년도 가이던스를 생각보다 부진하게 제시한 여파로 16%대 폭락을 한 게 타격이 컸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12월 FOMC 여진 지속되며 외국인투자자 이탈, 기관의 동시 순매도가 지속됐으며 코스피 지수는 9거래일 만에 다시 2400선이 깨졌다”며 “FOMC에서 물가.


현재 TSMC, 인텔,마이크론,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미국 현지 공장 건설에 대한 보조금 지급을 확정지은 상황에서 삼성전자만 아직 최종 계약을 체결하지 못한 상황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9일 반도체를 담당하는 DS(디바이스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TSMC, 인텔,마이크론등 5대 반도체 제조업체가 미국 내 설비투자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 가운데 삼성전자를 제외한 4개 사의 보조금 지급 규모가 최종 확정됐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마이크론, 무엇이 문제였나?▶마이크론발 메모리 겨울론 현실화.


업황 현주소는?▶ 박스권에 갇힌 엔비디아.


브로드컴 등판에 몸살앓이?▶ 실적추정 뚝뚝.


삼성전자, 내년에도 반격 카드 제한적?※ 이 방송은 매일 14시 30분 ~ 15시 41분에 LIVE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kr/news/articleView.


html?idxno=4337151 ▲마이크론, 실망스러운 실적 전망에 16% 급락 - 미국 메모리 반도체 업체마이크론테크놀로지(NAS:MU)의 주가가 실망스러운 실적 전망에 2020년 이후 가장 가파른 속도로 하락했다.


19일(현지시간)마이크론주가는 전일 대비 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