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트럼프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선출직 정치인이 아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사실상 대통령'으로서 과도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민주당의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트럼프당선인은 현지시간 22일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머스크가 "대통령직을 가져가는 게 아니다"라면서 "난.
국민의힘 김대식, 조정훈 의원이 현지시간으로 다음 달 20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도널드트럼프대통령 취임식 행사에 참석합니다.
조사 결과 중국 반도체 산업에 대한 보조금이 부당했다는 판정을 할 경우 차기트럼프행정부가 보복 관세 등 추가 조치를 시행할 수 있다.
트럼프1기 행정부도 동일한 무역 권한을 사용해 중국 수입품에 광범위한 세금을 부과했다.
바이든 정부는 미국내 반도체 산업 유치 및 중국에 대한 첨단.
이번 조치는 도널드트럼프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한 달도 남기지 않은 상황에서 이뤄졌다.
사형에 반대하며 임기 초반에 사형 집행 유예 명령을 내린 바이든 대통령과는 달리트럼프당선인은 적극적인 사형 찬성론자다.
트럼프당선인의 첫 대통령 임기 동안 연방 사형수 13명에 대해 사형이.
중소기업들에 수출자금이 신속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트럼프행정부 2기 출범에 대응하기 위한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합니다.
<김민규 /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과장>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 수출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기업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에 2025년 수출지원 사업 공고를.
한국 수출기업들은 내년 수출과 관련해 도널드트럼프차기 미국 행정부의 관세정책 등 보호무역주의보다 중국의 저가 상품과 기술 추격이 더.
트럼프정부의 관세정책 영향을 두고는 절반 이상은 ‘영향이 제한적일 것’으로, 39.
5%는 ‘대체로 부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철강과 자동차 업종에서는.
보고서는 내년도 수출 환경과 관련해 무엇보다 美트럼프집권에 따른 움직임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트럼프대통령은 공격적 관세 조치, 대중국 제재 강화, USMCA 협정조정, 자국중심주의 제조업 강화를 위한 통상정책을 펼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아울러 기후변화 정책 수정(화석연료 에너지 사용).
지역 기업들은 2024년 '글로벌 이슈'로트럼프미국 대통령 당선을, '국내 이슈'로는 계엄·탄핵 사태 등 정국 혼란을, '지역 이슈'로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추진을 각각 TOP 이슈로 꼽았다.
먼저 글로벌 이슈 TOP5엔 △트럼프미국 대통령 당선 △환율 변동 △지정학적 리스크 심화 △중국 경제 성장세 둔화.
암호화폐 시장의 거대 투자자들이 시장 조정기에 XRP를 대량 매집하는 가운데 도널드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더해져 강세장 전환 기대감이 고조되고.
암호화폐 규제 완화를 강력히 주장해온 도널드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은 시장에 낙관론을 불어넣었다.
특히 규제 환경이 주요 과제로 남아있는 미국.
아울러 미국트럼프2기 행정부 출범과 국내 탄핵 정국 속에서 도내 주력 산업이 순항할 수 있도록 예의주시 할 것을 당부했다.
박완수 지사는 "우주항공을 비롯해 도내 주력 산업 관련해 경남도가 애초에 목표로 잡았던 국비도 모두 확보했고, 일부 사업의 지연 이외에 경남 주력 산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