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AI는 PC나스마트폰으로 한정됐던 AI의 활약 무대를 현실로 옮기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자나 단어를 이해하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이 1차원 모델이고, 이미지와 비디오 생성 모델이 2차원 모델이라면, 물리적 상황을 이해하고 결과물을 내는 피지컬 AI는 3차원 모델이라는 게 엔비디아의.
중고스마트폰을 활용한 안구질환 진단 솔루션 ▲메디트릭스: 정신건강 훈련을 위한 VR 기반 의자형 의료기기 [C랩 아웃사이드, IoT: 2개].
[C랩 인사이드, 과제: 2개] ▲그린팔로우: 갤럭시스마트폰과 워치를 활용한 자율주행 골프 트롤리 ▲모듈로: 빠르고 효율적인 로봇 연구를 위한 모듈형 로봇.
양승수 연구원은 “이를 통해 카메라 범프의 높이와 폭을 대폭 줄여스마트폰후면의 카메라 모듈 돌출 문제를 해결, 초슬림스마트폰구현에 기여한다”며 “ALoP 기술은 기존 잠망경 방식에서 사용되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OIS)’이 아닌 오토포커스(AF)·OIS IC를 활용한 eOIS 기술을 활용한다.
이때까지만 해도 관련 산업에 진출하지 않았던 다우기술은 2009년스마트폰보급이 확산되자 방향을 틀었다.
모바일 중심 전자상거래 시장이 보편화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휴대폰 기반 전자결제사업을 시작했다.
결제사업을 먹거리로 추가하면서 보안 사업도 신규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 같은 성질 때문에 컴퓨터 CPU와스마트폰등 전자기기 냉각에도 사용되는 열 방출 소재다.
현대모비스의 진동형 히트파이프는 내부에서 냉매가 진동과 순환을 하면서 열을 고르게 전달한다.
덕분에 고속 주행하는 전기차에 적용해도 중력에 의한 성능저하가 거의 없다.
무엇보다 일반 알루미늄 대비 10배.
그 외에도 △고도 제한 완화(공항이전과), △똑버스 운행 확대(대중교통과),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도입(세정과), △어린이스마트폰사용 제한 스쿨존 구축(스마트도시과), △새빛안전지킴이 프로그램(안전정책과)이 3위부터 7위에 이름을 올렸다.
◇ 노력상으로 빛난 사업들 노력상 부문에서는.
팸텍은 2005년 설립된 기업으로 카메라 모듈 제조와 검사 자동화 장비, 반도체 연구소용 자동화 장비, 스마트팩토리 장비 연구 개발·제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재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신규 모델 출시(스팩 변경 포함)나 전방 수요 증가가 실적을 견인하며, 주요 매출은 교체(스마트폰스펙.
유통업계가 백화점 외벽에 설치한 초대형 디지털 미디어 파사드가 연말 시민들의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25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에 설치된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앞에서 시민들이스마트폰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통업계가 백화점 외벽에 설치한 초대형 디지털 미디어 파사드가 연말 시민들의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25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에 설치된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앞에서 시민들이스마트폰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