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에서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test 0 2024.12.29 18:13

다이빙 신임 주한 중국대사도 X에서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중국대사관은 어려운 시기 대한민국과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경기광주 드림시티


태국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는 이날 오전 9시 3분께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동체착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활주로 외벽에 충돌했다.


지난 27일 부임한 다이빙 신임 주한 중국대사도 엑스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중국대사관은 어려운 시기 대한민국과 연대하겠다"고 적었다.


앞서 이날 오전 9시 3분쯤 탑승객 181명을 태운태국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했다.


니콘 댓 팔랑꾼 태국 외교부 대변인은 주한태국대사관으로부터 태국 국적자인 탑승객 2명의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한국 당국과 조율 중이라는 예비 보고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태국 이민국 역시 태국인 탑승객의 신원 확인을 촉구했으며 한국 당국과 협력 중이라고 밝혔다.


태국 정부 대변인은 패통탄 친나왓 총리가 사건을 보고받은 뒤 즉시 외교부에 긴급 조사를 지시하고 주한태국대사관을 중심으로 공조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태국 외교부 대변인은 주한태국 대사관으로부터 한국 당국에 확인 중이라는 초기 보고를 받았다며, 탑승자 친인척에게 주한 대사관에서.


그는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하며 부상자들에게도 동료들을 대신해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중국대사관은 이 어려운 시기에.


패통탄 친나왓태국총리는 SNS에 한국의 사망자와 부상자 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며태국외교부에 자국민 승객에 대한 조사와 즉각적인 지원을 지시했다.


지난 27일 부임한 다이빙 신임 주한중국대사도 엑스 계정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중국대사관은 어려운 시기 대한민국과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소방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분께태국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에 출동했다.


지난 27일 부임한 다이빙(戴兵) 신임 주한중국대사도 엑스 계정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중국대사관은 어려운 시기 대한민국과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소방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분께태국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에 출동했다.


주한태국대사관도 X에서 "한국 경찰청과 부상당한 태국인이 있는지 확인 중"이라며 "승객 2명이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지만 상태는 아직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태국 방콕을 출발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는 이날 오전 9시 3분쯤 무안공항에 착륙하다가 활주로를 이탈해 울타리 외벽과 충돌했다.


다이빙 주한 중국대사 역시 "비극적인 항공기 사고 소식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대사관동료들을 대표해 유가족과.


사고는 이날 오전 9시3분께태국방콕에서 출발해 무안으로 향하던 제주항공 7C2216편이 무안국제공항 착륙 중 활주로를 이탈하며 발생했다.


주한태국대사관은 본국 노동부에 “예비조사 결과 승객 중 태국 국적자 2명이 비행기에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고, 사망자 신원은 여전히 확인 중”이라며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한국 당국과 협조할 것”이라고 알렸다.


태국 정부도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패통탄 친나왓 태국 총리는 자신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