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밖에비트코인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10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랠리를 펼치면서 가상화폐 업계 인사들의 자산도 늘었습니다.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창업자 자오창펑은 순자산이 55% 증가한 533억 달러(약 78조 4천억 원)로 25위에 올랐습니다.
2025년은비트코인기반 탈중앙화 금융(DeFi)의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기관 투자자들의비트코인채택이 가속화되고 DeFi 생태계가 성숙하면서비트코인DeFi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1일(현지시각) 암호화페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특히비트코인.
◇ 스위스,비트코인'의무 보유국' 되나 로이터통신으로 넘어가 보죠.
가상자산 관련 기사를 비중 있게 다루는 요즘인데요.
스위스에서 중앙은행의비트코인비축을 의무화하는 법 개정이 추진된다는 소식입니다.
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가상자산 옹호론자로 이뤄진 단체가 스위스 중앙은행이 보유금 일부를.
투자자에게비트코인을 지급하거나 각종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투자자 유치 및 실적개선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비트코인가격은 지난해 1월1일 5800만원대에서 12월31일 3시20분 기준 1억3700만원대로 2배 이상 뛰었다.
◇올해 불확실성 해소 기대···주요 산업 업황 개선 효과.
일부에선비트코인이 금을 대체할 것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지만, 아직까지 결론을 내리기는 힘들 것 같다.
” -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글로벌 투자자들한테 가장 큰 위험은 일관성과 지속성의 부족이라고 본다.
무엇보다 일관된 정책과 규제가 필요하다.
[에디터스 노트]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비트코인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규제를 풀어 미국을비트코인초강대국으로 만든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공약에 들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 이후비트코인가격은 사상 처음으로 10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다만 보수적인 성향상비트코인등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아직 믿음을 갖고 있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
” 2025년 자산 시장은 어떻게 전망하나.
“트럼프 취임 이후 미국 우선주의는 더욱 강화될 가능성이 높다.
이는 과거 경험한 것처럼 글로벌 정책 불확실성과 함께 국가별·자산별 양극화로 이어질 것이다.
비트코인을 눈여겨보던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징적으로 여겨지던 숫자다.
암호화폐 대장주인비트코인은 2024년 12월 이 숫자를 찍으며 사상 최초의 가격 기록을 갈아치웠다.
2017년, 2021년 코인 광풍을 일으켰던비트코인급등세가 2024년의 끝자락에 거짓말처럼 재현됐다.
홍콩 가상자산 분석가인 저스틴.
[커버] 인터뷰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이더리움은 성장 가능성이 큰 플랫폼 코인이며,비트코인은 그 생태계의 기축통화로 작동한다.
”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가상자산에 대해 기술적 관점의 접근과, 단기적 시세 변동에 휩쓸리지 않는 장기적인 투자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