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뱀의 해'2025년이 어느새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새해에는 최저임금 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으로 '최저임금 1만 원' 시대가 열리고, 군 병장 월급과 육아휴직 급여가 오른다.
내년 달라지는 주요 정책과 제도를 살펴봤다.
120년 만에 다시 맞는 을사년이다.
한국인들은 1905년 을사늑약 이후 60년의 암흑기를 보냈다.
식민통치, 동족상잔의 전쟁, 군부독재 등 온갖 수난을 겪었다.
이어진 후반기 60년은 빛나는 한국의 시간이었다.
10년 이상 호흡을 맞춘 이문세 밴드가 함께해, 극장형 콘서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연이은 매진 열풍 속에서 투어는2025년까지 연장되었으며, 북미와 오세아니아를 아우르는 글로벌 투어 계획까지 발표하며 공연계 거장으로서의 저력을 다시금 보여줬다.
2025년은 기술 혁신이 일상과 산업 전반을 재정의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인공지능(AI)·양자 컴퓨팅·로봇·공간 컴퓨팅 등 첨단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더불어 지속 가능성·윤리적 규제·거버넌스와 같은 이슈들도 기술의 영향력을 더욱 부각하고.
ICG는 현지시간 1일 홈페이지에 한반도를 10대 분쟁 중 9번째로 꼽으며, "많은 것이 유동적인 상태에서 한반도는 긴장이 높은2025년을 맞이하게 된다"고 평가했습니다.
ICG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남한과의 평화통일 정책을 공식적으로 포기하고.
이미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이렇게 반도체 수출이 승승장구하고 지난해 한국 수출을 견인했다고 평가받지만2025년전망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반도체는 최종 소비재가 아니라 전자제품과 IT 기기 등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어 세계 경기에.
[공주=뉴시스] 충남 공주시2025년시무식 모습.
(사진=공주시 제공) 2025.
2일 시는 시청 대백제실에서 최원철.
이날 DGB금융그룹은 국가 애도.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해엔 군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