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를 초래하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전방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부산의 한 대학 연구팀이 부산항에서 포집한이산화탄소를 지역 건설 현장에 활용하는 방안을 내놔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항만을 낀 부산은 선박.
방향으로 양정훈 선임연구원, 김정필 수석연구원, 오은채, 김정아, 장재원 학생연구원.
사진제공=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서울경제]이산화탄소(CO₂)가 이차전지 핵심소재로 뜬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탄소경량소재그룹 김정필 수석연구원, 양정훈 선임연구원 연구팀.
[대전=뉴시스]이산화탄소전환공정을 통해 생산된 고품질 나노탄소(위)와 나노탄소 기술을 개발한 생기원 연구팀(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양정훈 선임연구원, 김정필 수석연구원, 오은채·김정아·장재원 학생연구원.
Impact factor = 5.
3, JCR 상위 5% 이내) 최근호에 실렸다.
바다숲의 탄소제거 능력 연구 흐름도 [사진=국립군산대학교 ] 해양이산화탄소측정 방법에 기반을 둔 탄소흡수력에서는 1헥타르의 바다숲이 1년간 최소 3.
00톤의이산화탄소를 흡수했고, 외부 유입원까지.
탄소저장소로 재활용 추진되는 동해 가스전 [석유공사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계청은 CCUS 산업 육성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개발한이산화탄소전환 공정을 통해 고품질 나노탄소를 만들었다.
등 전기산업을 발전·육성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의 근거가 법률로 규정됐다.
2월 7일부터 국가자원안보특별법과이산화탄소저장활용법이 각각 시행된다.
자원안보특별법은 석유사업법, 도시가스사업법 등 개별 에너지원별 대응체계에서 벗어나 종합적.
저감을 위한 기술혁신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콘크리트 분야에서의 친환경 기술 개발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이산화탄소흡수 및 고착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친환경 콘크리트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1973년 설립 이후.
(사진=AFP) 27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EU는 내년부터 유럽에서 신차를 판매할 시 평균이산화탄소배출량 상한선을 1㎞당 93.
아람코-KAIST이산화탄소연구센터 연구자들이 아람코가 주관한 국제 지속가능 화학산업 엑스포인 '켐인딕스 2024'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KAIST 제공 지난달 25일 사우디아라비아 다란에서 열린 KAIST와 아람코 공동 워크숍에서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