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이를 계기로무안공항과 판박이인 전국 지방공항의 실태도 함께 재조명되고 있다.
논란의 중심에 선무안공항은 개항 당시만 해도 꿈에 부풀었다.
동남아·미주·유럽 등 장거리 국제노선이 확충되면 명실상부한 서남권 허브공항이 될 것.
2일 오전 전남무안국제공항제주항공 참사 현장에서 합동조사단 관계자들이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을 조사하고 있다.
당국은 이날부터 희생자의 차량을 유족에게 인계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참사 이후 오는 7일까지공항이 폐쇄되면서 드나드는 여행객은 없지만 희생자와.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명칭을 둘러싸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30일 오전 전남무안군무안국제공항제주항공 여객기 충돌 폭발 사고 현장 인근에서 새 무리가 비행하고 있다.
2024년 12월31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한 지 사흘째 되던 날.
무안국제공항에서 만난 전호일씨(가명·65)는 어렵사리 아내 김미혜씨(가명) 이야기를 시사저널에 들려줬다.
전씨는 이번 참사로 아내를 포함해 6명의 가족을 잃었다.
경찰이 2일 오전무안국제공항관리동 2층에 있는 운영부를 압수수색하고 있는 가운데공항관계자들이 사무실 앞을 지키고 있다.
지난달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이 목숨을 잃은 가운데, 참사가 발생한무안국제공항상공에 특이한 모양의 무지개가 떠 화제가 되고 있다.
이를 접한 이들은 “희생자분들이 평안함으로 가는 길이길 바란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조난) 메이데이 메이데이, 버드스트라이크(조류충돌) 버드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착륙하지 않음)" 179명의 사망자를 낸 '무안국제공항제주항공 여객기 사고'가 발생한 지 6일이 지났다.
정부는 피해자 수습 및 유가족 지원에 나서는 동시에, 항공철도사고조사.
공항공사가 수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내구연한(15년)이 가까워지자 비바람에 장비가 흔들거려 받침 부분을 보강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