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내년에는 사람과 돈이 몰리는 실속 있는 아트페어 두세 개를 중심으로 구상을 재편한다는 설명이다.
불황의 그늘로 침체된미술시장이 내년에도 ‘빨간불’을 켤 것으로 예고되면서, 갤러리들의 선택과 집중이 더욱 신중해졌다.
고심이 깊어진 데는 당장 뚝.
난트와 함께 8만명의 팬덤을 확보한 아트 미디어 채널 '난트 매거진'을 운영하고 있다.
콜론30은 이번 팁스 자금을 통해미술시장데이터와 미술품의 가격·가치를 예측하는 AI(인공지능) 개발에 나선다.
아울러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중국미술시장까지 확장할.
작품거래액은 6928억 원으로 전년보다 14.
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장호)가 발표한 2023년 ‘미술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각 영역별 거래금액의 중복을 제외한 2023년 국내미술시장의 작품거래 규모는 약 6928억 원으로 집계됐다.
당신이 가진 작품을 먹어라! 그러면 유명해진다.
’ 이런 어처구니없어 보이는 구호가 앞으로 세계미술시장에서 금언이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 왔다.
지난달 21일 미국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바나나 한개를 회색빛 덕트 테이프로 전시장 벽.
[서울경제] 경기 침체의 직격탄을 맞은미술시장이 좀처럼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
올해 국내 미술품 경매시장의 매출은 지난해 75% 수준에 그쳐 최근 5년 중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와 아트프라이스가 집계한 결과에.
/문체부 제공 상속세를 예술적 가치가 큰 문화재나 미술품으로 대납하는 미술품 물납제도가 국내에서 본격 시행되며미술시장에 활력소로 작용하고 있다.
최근 국립현대미술관 수장고에 반입된 1호 물납품이 그간 국내에선 흔히 볼 수 없던 세계적인 작가의.
올해는 단색화 중심으로 거래됐다.
김영석 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 이사장은 “올해미술시장은 사회 전반의 총체적인 경기 둔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다”며 “적어도 내년까지는미술시장경기 회복 전망이 그리 밝지 못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2024 인천아트쇼가 21일부터 24일까지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아트쇼는 다채로운 작품 전시와 함께 지역미술시장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남녀노소 내외국인 관람객들이 아트쇼를 찾아미술에 대한.
[서울경제] 올해미술시장은 경기 침체의 영향을 받아 찬바람이 불었다.
시장의 가늠자 역할을 하는 미술품 경매 규모가 2020년 수준으로 줄었고 아트페어를 찾는 관람객의 발길도 감소해 경기 침체 충격파를 고스란히 받은 모습을 보였다.
국내미술시장은 2021년 이후 본격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예술경영지원센터에 따르면 국내미술시장작품 유통액은 2021년 8417억원에서 2022년 1조377억원을 기록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미술시장성장 배경엔 젊은 층인 MZ세대의 관심 증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