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과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 [자료사진] 윤석열 대통령의체포영장집행 시도 당시 경호처가 관저 경호 인력 강화를 요청하자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경찰에 협의해 보라고 했지만 이에 응하지 않은 데 대해,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6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 대한체포영장집행 관련 업무를 경찰에 넘겼다.
공수처는 전날 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윤 대통령체포영장집행을 경찰에 일임.
윤 대통령체포시도…경호처 막아 실패 - 尹 측 "가벼운 범죄 갖고 내란죄 주장" - 尹대통령 측, 부당한체포영장주장 - 공수처, 5시간 반 만에 '체포집행 중지' - 尹 "내란죄 수사권 없는 공수처영장은 원천무효" - '尹체포실패' 공수처에 쏟아진 비판 - 尹.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윤석열 대통령의체포영장집행에 나선 3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경내 도로를 대통령 경호 인원들이 차량으로 막고 있다.
공수처가체포영장집행을 경찰에 일임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경찰이 난색을 표하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의체포영장유효기한이 만료되는 6일 공수처와 경찰이영장집행을 서로에게 미루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https://xn--9i2b2o9m17hb1ccgp3soykykhg5z.kr/
공수처가 경찰에 ‘체포영장집행을 일임한다’는 공문을 보내자, 경찰이 ‘체포영장집행 주체는 공수처’라고 한 것이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체포영장집행 관련 업무를 경찰에 넘긴다는 공문을 보냈습니다.
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은 오늘(6일) "공수처로부터 '체포영장집행을 경찰에 일임하겠다'는 취지의 협조 요청 공문을 받았다"며 "내부적으로.
[리포트] 네, 경찰은체포영장집행 업무를 경찰에 일임하겠다는 공수처 공문에 대해 "법률적 논란이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