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업계 관계자는 “산업용 로봇은 자동차, 가전,반도체등 주요 산업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에 기여한다.
인공지능(AI)과 결합해 제조업의 스마트혁신을 이끌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국내 산업용 로봇 산업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무역위원회는 반덤핑 조사신청 접수 후 2개월 내.
선결과제 7개법 제시 전통시장 신용카드 공제율 확대반도체투자세액공제율 등 상향AI, 국가전략기술 지정 지원 등 개정 합의한 법안 국회통과 촉구 한국경제인협회가 산업 육성 등을 위해 정치권에 비쟁점 민생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한경협은 13일 조세특례제한법과 부가가치세법, 관세법 내 세제.
김선우 상무는 삼성전자반도체부문에서 ERP 운영을 총괄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ERP 수행 체계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박상수 상무는 인공지능(AI) 및 기업(B2B) ICT 전략을 통해 혁신적인 사업 확장을 이끌고 있으며, 장연세 상무는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모든 것(SDx)'이라는 그룹의.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엔비디아는 이를 경시하고 싶어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낙관론자들은 복잡하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양자컴퓨터를 인공지능(AI)과반도체를 이을 미래 기술로 꼽는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실제 활용 사례가 나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경고가 나온다.
본사가 이들 국가에 위치하며, 높은 보안 및 신뢰 기준을 충족한 단체(기업)들에 ‘보편적으로 검증된 최종사용자(UVEU)’ 지위를 부여한다고 상무부는 밝혔다.
UVEU 지위를 얻은 단체는AI반도체를 세계 어느국가에도 배치할 수 있다.
반면 중국과 북한, 러시아, 베네수엘라 등의 20여개 ‘우려국가’에 대해서는.
BMTS는 클라우드ㆍ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배터리 안전진단, 수명예측 등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다.
CES 2025에선 미국반도체기업 퀄컴과 협업해 ‘시스템 온 칩’에서 동작하는 새로운 방식도 선보였다.
이 기술은 퀄컴의 고성능 칩과 연계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여준다.
같은 시각AI 반도체대장주 엔비디아의 주가는 132.
같은 시각 미국증시 대장주 애플의 주가도 233.
같은 시각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4.
796%로 직전 거래일의 4.
774% 대비 더욱 높아지며 국채금리가 고공행진 하면서 장중 뉴욕증시에 악재로.
앞서 여야는 투자세액공제 유형에반도체를 신설하고 통합 투자세액 공제율을 높이는 데 잠정 합의한 바 있다.
또 국가전략 기술에 인공지능(AI), 미래형 운송수단(선박 등) 등을 포함해 세액공제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논의해 온 만큼 한경협은 이를 포함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신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폴리텍대학이AI·반도체등 분야에서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폴리텍대학 예산이 5000억원가량인데 이 중 학과 신설·개편에 800억원이 투입된다.
일반 대학에서 학과를 폐지하는 건 인력과 기능 축소를 의미하지만 우리의 학과 통폐합은 발전적 해체를 지향한다.
IT기술 고도화에 정부 제로 트러스트·AI보안 등 차세대 보안 체계 마련 지난해 보안 벤처 18개사 투자 유치.
올해 초 잉카엔트웍스 신규 자금 조달.
[사진=ICTK] 차세대 보안칩 팹리스(반도체설계 전문) 기업으로 알려진 ICTK는 당시 공모가를 2만원으로 확정해 희망 공모가 범위 상단(밴드)이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