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에 이스라엘군은가자지구인구 밀집 지역에서 철수하고가자 지구주민들은가자 지구북부 기존 거주 지역으로 돌아갈 수 있다.
매일 트럭 600대 분량의 인도적 지원도 가능하도록 했다.
1단계 휴전 기간 동안 이스라엘군은가자 지구와 이집트 사이 경계 지역의 ‘필라델피 회랑’에는 계속.
현재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은 94명으로, 이스라엘군은 이 가운데 34명이 이미 숨지고 60명이 생존한 것으로 추정한다.
이스라엘은 석방되는 자국 민간인 인질 1명당 팔레스타인 수감자 30명, 이스라엘 여성 군인 1명당 팔레스타인 수감자 50명을 풀어주기로 했다.
가자전쟁 시작 이후 붙잡은 팔레스타인 여성.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현시간으로 15일가자지구휴전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2023년 10월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한 뒤 15개월여만입니다.
중재국 카타르와 하마스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날 양측은 일단 42일간 교전을 멈춘 뒤 인질과 수감자를 교환하면서 영구적 휴전을.
3H 중 유일하게 건재한 후티반군 이란의 지시와 지원으로 움직이는 '저항의 축' 멤버인 하마스·헤즈볼라·후티반군 등 이른바 3H 가운데, 팔레스타인가자지구하마스와 레바논 헤즈볼라는 치명상을 입었다.
하지만 후티반군은 건재하며, 오히려 기세가 등등하다.
미국이든 영국이든 이스라엘이든 겁날 것이.
그러면서 "내 국가안보팀은가자지구가 절대 다시는 테러리스트의 피난처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스라엘 및 우리 동맹들과 계속 공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또 "우리는 이 휴전의 동력 위에서 역사적인 아브라함협정(트럼프 1기때 미국의 중재로 체결된 이스라엘과 주변국 간의 평화협정)을.
트럼프 당선인은 15일(현지시간) 트루스소셜에 "이 역사적인 휴전 합의는.
이어가자지구에서 난민이 된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AP 통신은 미국 관리와 하마스 인사의 말을 통해 합의 사실을 전하면서 이스라엘 고위 관리는 세부 사항을 아직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특히 협정은 여전히 이스라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 내각의 승인을 받아야.
그간가자지구분쟁 종식을 압박해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중동에서 인질 관련한 합의가 이뤄졌으며 곧 발표될 것" 이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이스라엘은 양측 합의안을 내각 투표에 부친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내각이 이를 추인한 뒤 휴전 돌입 일자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물가지표 중 하나인 소비자물가지수(CPI) 최신 수치가 인플레이션 재가열에 따른 금리 인상 우려를 잠재운 가운데, 주요 금융기업의 호실적과 양자컴퓨팅에 대한 새로운 기대,가자지구휴전합의가 보도되면서 시장을 끌어올렸다.
15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오후 1시 30분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