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험’ 인기종신보험은 보험 기

신보험’ 인기종신보험은 보험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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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칙 깬 ‘종신보험’ 인기종신보험은 보험 기간을 정하지 않고, 피보험자가 세상을 떠나면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일반적인 정기보험이 정해진 기간 내에 사망할 경우에만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는 데 반해종신보험은 사망 원인이나 시기에 관계없이 보험금이 지급된다.


1990년대 초 푸르덴셜생명 등.


초기 어수선했던 FC그룹은 단기납종신보험판매로 저력을 발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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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가 단기납종신보험에 드라이브를 걸면서 전속설계사도 중점 상품으로 판매하며 영업조직 영업력이 살아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실제로 1분기 신한라이프 보장성APE는 490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5.


생보업계 관계자는 여성경제신문에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같은 보장성 상품은 보험사에 지속적인 수입을 가져오는 상품이라 자산 운용에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200% 수준의 킥스 비율 유지가 소비자 부담으로 전가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보험사는 해당 비율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작년까지 단기납종신보험판매에 주력했던 동양생명이 건강보험 위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이와 함께 비용 및 업무효율화와 인공지능(AI)에 방점을 찍고 경쟁력을 보다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수익성 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노후 준비가 부족한 경우와 충분한 경우를 나누어 금융상품의 보유 현황을 확인한 결과 정기예·적금과종신·저축보험보유율은 두 집단간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다만 노후 준비가 충분한 집단에서는 부동산과 직·간접투자, 개인연금의 보유율이 더욱 높았습니다.


노후 준비가 부족한 집단은 국민연금.


동양생명은 앞서 2일 단기납종신 보험료의 카드 납도 중단한 바 있다.


하나생명도 지난달 15일부터 단기납종신 보험료의 카드 납을 중단했으며, KB라이프생명은 지난해 3월 4일 이후 신규 카드 납 신청을 받지 않고 있다.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보험사별로 카드 납 정책에 차이가 있다.


8, 9월엔 3건의 배타적사용권을 신청해 1건은 9개월, 2건은 6개월을 부여받았으며 10월엔종신보험에 더블연금전환 특약을 추가해 다시 한번 12개월의 사용기간을 얻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상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배타적사용권을 많이 신청했다"며 "배타적사용권 신청이 독창적인 상품과 서비스.


김 연구원은 "기후변화로 자연재해와 건강 위험이 증가하면서 보험금 지급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며 "특히종신보험과 건강보험처럼 만기가 길고 비갱신형 상품의 경우 기후변화로 인한 손실액이 보장 기간 동안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리스크가 더 커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기후변화는 계층 간 건강.


농협생명이 올해 개정 출시한 진심을 담은 NH종신보험은 제1납기와 제2납기를 구분해 일할 때 더 내고 은퇴 후 덜 내는 방식의 스마트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며, 사망보험금은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3%씩 체증 되어 최대 160%까지 지급되는 상품이다.


또한 계약자는 물론 계약자 가족에게도 농협상조.


이어 "기후변화는 생명보험업의 손실 정도를 정확히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종신보험금 지급과 건강보험 청구 변화 등을 통해 보험사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며 "생명보험은 상당 기간 고정된 보험료로 장기적인 보장을 제공하기 때문에 손해율 변동에 대한 대처가 어려운 만큼, 갱신주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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