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오는 일상 속 숨은 영웅들.
화재진압과 재난·재해 발생 시 구조 활동을 수행하는 소방관은 그 역할에 따라화재진압대원, 구조대원, 구급대원으로 나뉜다.
그들의 헌신과 희생, 활약상을 ‘소방인(人)’을 통해 재조명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이하훈 전북.
성남시, 분당 복합상가건물화재진압소방대원들 격려 [성남시 제공.
관리사무소와 통합 대응훈련을 역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대형화재에 대비한 현장 지휘관 전문성 및 현장대원화재진압능력 강화에도 전력한다.
이를 위해 대형 재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훈련을 확대하고 전문강사를 통해.
따르면 서산소방서 동부119안전센터 박진식(사진) 소방사는 비번이었던 지난 22일 당진의 한 수영장을 찾았다.
2022년 5월화재진압대원으로 임용돼 구급차량을 운전 중인 박 소방사는 인명구조 자격증을 따기 위해 수영장을 다니고 있었다.
불은 시장 내부에 사람이 없는 새벽에 발생해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한 인연으로 맺어진 두 소방대원이 있다.
아중119안전센터 소속 구급대원이재봉(34) 소방교와 금암119안전센터 소속의화재진압대원김재원(34·여) 소방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두 소방대원들은 소속도, 성별도 다르지만 이들은 형부와 처제 관계로 이어진.
꼬임 방지 소방호스와 소방대원들이 직접 사용하는화재확산 방지용 전기차 소방 노즐, 전기차 발화 시점부터화재초기진압을 돕는 전기차 자동화재확산 지연 시스템 등이 있다.
육송의 본사와 공장은 경기도 안성시와 포천시에 자리를 잡고 있다.
소방대원으로 각종 재난현장에 출동해 소방활동의 보조업무(화재진압, 구조)를 수행했으며 지역축제 행사지원 및 산불 감시 경계근무.
개최 예정인 ‘의령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에 김진철대원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환수 서장은 “김진철대원의.
금속 보호판 안에 있어화재발생시 직접 주수가 곤란해진압에 장시간 소요 및 많은 수원이 필요하다.
▲일산소방서대원들이 전기차화재진압장비(관통형방사장치) 특별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일산소방서 ▲일산소방서대원들이 전기차화재진압장비(관통형방.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주민 여러분께서도 일상 속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오늘 이천시 창전동 빌라에서 이천소방서대원이화재진압을 하고 고립된 가족을 구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