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4구역에는 작년 9월 ‘원그로브’가 준공됐다.
원그로브는 지하 7층~지상 11층, 4개동, 연면적 46만3098.
29평) 규모의 대형 복합시설이다.
DL이앤씨, 올 하반기 마곡 ‘원그로브’ 본사 이전 DL이앤씨는 기존에 사용하던 종로구 평동 ‘돈의문 디타워’에서 올해 하반기 강서구 마곡동 ‘원그로브’로 본사를 이전할 계획이다.
디타워 돈의문은 종로구 통일로 134 일대에 있으며 지하 7층~지상 26층, 연면적 8만6267㎡ 규모로 지난 2020년 6월 준공된.
마곡 오피스 위치도 (자료=알스퀘어) 마곡에는 작년 9~11월 복합시설 ‘원그로브’(CP4블록), ‘케이스퀘어 마곡’(CP3-2블록), ‘코엑스마곡 르웨스트’(CP1블록)가 연이어 공급돼 대형 오피스 공급이 본격화됐다.
임대료 절감을 위해 사무실 이전을 검토하는 대기업들 문의도 증가했다.
DL이앤씨는 올해 말 종로구 ‘디타워 돈의문’에서 강서구 마곡지구 ‘원그로브’로 본사를 이전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2027년 하반기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서 영등포구 양평동으로 본사를 이전할 계획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한화 건설부문은 자사가 개발을 맡은 사업지로 본사를 이전합니다.
DL이앤씨는 올해 말 종로구 ‘디타워 돈의문’에서 강서구 마곡지구 ‘원그로브’로 본사를 옮긴다.
2020년 디타워 돈의문에 입주한 지 5년 만이다.
원그로브는 지난해 9월 준공한 초대형 업무·상업 복합시설이다.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에 맞먹는 연면적 46만3098㎡ 규모다.
SK에코플랜트는 2027년 하반기.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민연금의 마곡CP4(마곡원그로브) 투자 펀드를 운용하지만, 우량 임차인을 구하지 못해 대규모 공실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연금이 역대 최대 투자액인 2조3000억원 규모의 선매입 계약을 체결했던 만큼, 국민연금 대체투자실이 직접 이지스운용에 압박을 가하기도 한 것으로.
임대료 급등으로 업무권역에 위치한 대기업들이 이전을 했거나 이사를 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특히 CBD의 경우 DL이앤씨가 2025년 디타워 돈의문에서 마곡원그로브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와 SK에코엔지니어링도 각각 종로구에서 영등포구로 사옥을 옮길 계획이다.
이마트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마곡점이 다음달 14일 오픈한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마곡점은 서울 마곡동원그로브몰 지하 2층에 4000평 규모로 문을 열 예정이다.
최근 중소기업 사업조정 종료로 개점일정이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인근 상권의 반발이 있었지만 최근 합의를 마치고 국내 최대 규모로 마곡원그로브몰에 입점한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2월 14일 국내 최대 약 1만 3223㎡ 규모로 문을 연다.
지난해 10월 준공한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의 '원그로브'의원그로브몰 지하 2층에 자리한다.
올해는 DL이앤씨가 서대문 디타워 돈의문에서 마곡원그로브로 옮길 계획이다.
GBD에서는 센터포인트 강남이 준공함에 따라 이 건물을 패션기업인 F&F가 인수, 본사로 사용할 예정이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지나치게 상승한 임대료를 견디지 못하고 재계약을 앞둔 일부 기업들이 외곽으로 이전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