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를 찾아서'학술조사보고서

류를 찾아서'학술조사보고서

test 0 01.25 15:51

https://xn--ob0bo9f85f48k65eilcoybnz4d.kr/


'산지천의 원류를 찾아서'학술조사보고서 표지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제공.


신규 종목으로 지정할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종목 지정조사를 올해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위원회 측은 기초학술조사결과를 토대로 “민속놀이로서의 가치는 일정 부분 인정되나 인류 보편의 가치 등을 고려해 지정조사를 실시하지 않는다”고.


이번 용역은 지역 문화유산과 진위면 주민들의 상생을 위한 장기적인 로드맵 구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최종보고회는학술조사용역을 수행한 한라문화재연구원이 문헌조사와 지표조사를 통해 도출한 관아 위치와 역사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지정조사중단 촉구 민원이 이어졌다.


이에 국가유산청은 논란의 발생 우려가 있어 소싸움에 대한 기초학술조사를 선행한 후 이를 바탕으로 지정조사추진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다.


이후 국가유산청은 지난 6월 수의 계약을 통해 '소싸움 무형유산 기초학술조사'를.


시민단체를 중심으로조사중단을 촉구하는 요구가 커지면서 절차를 보류했다.


이후 3월 소싸움에 대한 기초학술조사를 진행한 후 결과를 바탕으로 지정조사추진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다.


동물권행동 카라·동물자유연대·동물해방물결·채식평화연대 회원들과.


닻무늬길앞잡이' [전남 신안군] 전남 신안군은 지역 내 곤충 분포 실태와 효과적인 생태 관리 방안 마련을 위해 신안 곤충학술조사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지역 생물다양성 보전 및 홍보를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19일 해녀박물관에서 해녀문화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제주-충남 관련 해양 인문자료 발굴 및학술공동연구 △전시·조사·교육 등 공동사업 추진 △콘텐츠 개발을 위한 상호기관 자료 대여 및 이용 협력 △각 기관학술연구·전시·홍보에.


‘산지천의 원류를 찾아서’ 책 표지 [사진=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선생'과 '일본인 코우모토 후쿠지'가 운대리 저수지 주변에서 15개소 가마터를 최초 확인했다.


1984년 이화여자대학교 박물관학술조사로 전라남도 기념물 제80호로 지정됐다.


1989년부터 국립광주박물관, (재)전남문화재연구원, (재)민족문화유산연구원 등에서 정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