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경쟁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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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제철 음식’ 디저트 유행 주기 점차 짧아져 “편의점디저트 출시 경쟁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지난해 말부터 ‘수건 케이크(사진).


이를 본편의점업계도 잇따라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에 뛰어들었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편의점CU는 지난 16일 수건.


대표적으로편의점CU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온 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 강남구에 'CU 컬리 특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U에서 컬리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식이다.


오린아 LS증권 연구원은 "소비가 위축되는 환경에서 브랜드 업체들은 '다이소 한정' 태그를.


이번 가격 인상은편의점제품에 한정된다.


이에 컵밥 김치참치덮밥·오뚜기카레·차돌강된장보리밥·참기름김치볶음밥·참치마요덮밥·치킨마요덮밥, 톡톡김치알밥 등 7종의편의점가격이 4800원에서 5400원으로 600원 인상된다.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 가격은 2500원에서 500원 오른 3천원이 된다.


‘레드오션’이라 여겨지는편의점시장.


현재 국내에만 약 5만5000여개의편의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포화 상태인편의점시장에 뒤늦게 출사표를 던져 주목 받는 기업이 있습니다.


몇 년 새 오프라인 매장의 손님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인 쿠팡에 맞설 곳은 백화점도 대형마트도 아닙니다.


▲ 개그맨 박영진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특히 그는 PX와편의점은 다르고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들은 칼같이 반납한다고 설명한다.


또 이윤을 남기는 것과 전혀 관련이 없다며 관련된 오해를 풀어 큰 웃음을 자아낸다.


또 PX병의 공식 명칭은 '복지 지원병'이라며 모든 군인의 복지를 관리하고 지원해 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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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선 건강식품 매출이 증가세를 보였다.


GS25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1월 3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대표적인 식단 관리 상품들의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주요 품목별 매출 신장률은 단백질 바 32.


또한 커피 전문점뿐만 아니라편의점에서도 커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에서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2023년 기준 405잔으로 전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152잔)의 2.


커피업계의 한 관계자는 "우리나라만큼 커피를 마시는 나라는 별로 없다"면서 "하루에 커피 2잔.


세월은 흘러 오일장은 마트에 쳐 맞고편의점에 제 자리를 내주고 몇몇 곳에서 그 목숨줄만 간신히 이어오고 있다.


뻔데기 앞에서 군침 흘리던 동네 꼬마에게 신문지로 접은 뻔데기 한 숟갈을 쥐어주며 ‘영업방해’ 동심을 어르던 장날 풍경은 다큐멘터리 속에는 남아 있을라나.


최근에는 해외 인플루언서를 통해 꿀떡을 우유에 부어 먹는 ‘꿀떡 시리얼’이 소개되면서 미국과 유럽 등에서 꿀떡 수요가 늘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베트남에서도 떡볶이 수요 증가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지에 진출한 국내 대형마트와편의점매장 수가 늘면서 판매 규모가 커지고 있다.


편의점업계도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에 가세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편의점GS25는 영미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음료 ‘프라임 하이드레이션(PRIME Hydration)’을 국내 매장에서 선보인다.


프라임 하이드레이션은 구독자 약 5000만 명에 달하는 유명 유튜버 K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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