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국제 개발처USAID를

트럼프 대통령이국제 개발처USAID를

test 0 01:01

트럼프 대통령이국제 개발처USAID를 폐쇄하면서 해외 원조 지출을 90일간 중단시킨 결정이 세계 민주주의 활동에 심각한 타격을 입히고, 세계 독재자들에겐 선물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트럼프 2기 행정부에 신설된 정부효율부 수장을 맡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특별 공무원'에 공식.


한 당국자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대외 원조 담당 기관인 '국제개발처'(USAID)가 국무부 산하 기관으로 대폭 축소되고 있는 점을 언급하며 "우리는 앞으로 더 많이 (자발 퇴직을) 신청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USAID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보면 이것은 퍼즐의 한 조각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집권 2기 출범 후 '청산 대상'으로 지목된 대외 원조 전담 기구,국제개발처가 국무부 산하 조직으로 대폭 축소될 전망입니다.


국무장관은 해외 원조가 국가적 이익에 부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허가자 외 출입 금지’ 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도심에 있는 미국국제개발처(USAID) 본부 건물 입구에는 이런 문구가 적힌 노란색 띠가 설치됐다.


국제개발처직원들의 출입을 통제하기 위해서였다.


AP통신에 따르면,국제개발처본부 직원들은 이날 본부로 출근하지 말라는 통보를 이메일로 받았다.


개도국·빈국 지원국제개발처국무부 산하 조직으로 격하 유엔인권이사회도 탈퇴할듯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자국 대외 원조 전담 부처인국제개발처(USAID)를 축소시키고 가치 외교의 장인 유엔인권이사회에서도 탈퇴할 전망이다.


개발도상국과 빈국에 대한 인도주의적 지원과 보편적 인권을.


스미스 국장도 "과거 공화당 행정부가 그랬던 것처럼 이번에도 지원금이 삭감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대비해 왔다"며 "그러나 이미 미국국제개발처(USAID)를 통해 UNFPA에 배정된 기금조차 중단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이번 지원 중단 조치는 이미 확정된 기금에 대한.


https://www.cathim.co.kr/


사진출처: Openverse 미국 정부가국제개발처(USAID)를 대폭 개편하고 국무부 산하로 편입시키기로 결정했다.


그는 USAID가 자주적인 태도로.


미국의 해외 원조를 담당하는 정부 기관인 미국국제개발처(USAID)가 ‘직원 출근 금지’라는 충격적 방식으로 폐쇄됐다.


USAID는 1961년 소련에 맞서 미국의 ‘소프트 파워’를 전파하려는 목적에서 설립됐으며, 한국에도 1970년대 ‘AID 차관 아파트’를 지어준 적이 있다.


3일 오전 워싱턴 DC의 USAID 본부.


민주주의 증진에 투입되는 자금 대부분은 미 정부의 해외 원조 전담 기구인국제개발처(USAID)를 통해 전달되는데, USAID는 트럼프 집권 2기 출범 후 '청산 대상'으로 지목됐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은 출근하지 말라는 통보를 받으면서 USAID는 국무부 산하 조직으로 격하될 것으로 관측된다.


구소련이 붕괴한 이후, 미국국제개발처는 몰도바와 코소보, 알바니아 등 동유럽 국가에 자금을 투자해 왔습니다.


이들 나라에는 여전히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곳이 많기 때문에, 미국의 원조가 끊기면 러시아의 영향력이 강해질 것이라는 우려가 큽니다.


[옥사나 그레드센코 / 몰도바.


org 이사 : 몰도바의 경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