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제주 지역공약에 민주당 소속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역점 추진 중인 '제주형기초자치단체설치'가 결국 빠졌다.
이 후보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탄소중립 K-이니셔티브, 제주에서 시작합니다'라는 제목의 제주.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주자인 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후보(왼쪽부터) 대선이 40여일 앞으로 남은 가운데 주요 후보들이 제주형기초자치단체도입을 지역 공약으로 채택할지, 제2공항 문제에 대해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남)민선 8기 오영훈 도정의 현안 사업 중 하나는 바로 제주형기초자치단체도입입니다.
그런데 정부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서 주민투표 여부는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여)주민투표 뿐이 아닙니다.
실제 제주형기초자치단체가 도입되면 행정구역 정비와.
제주도 제공 제주형기초자치단체도입과 관련해 오영훈 제주지사는 올해 8월까지도 정부의 명확한 입장이 나오지 않으면 내년 지방선거 적용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오영훈 제주지사가 7일 제437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제주도의회 제공 제주형기초자치단체도입 여부가 불투명해지면서 제주도의원 선거구 획정위원회 구성이 지연되는 데 대해 제주도가 오는 6월쯤 가동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통 공약을 제시하고 제주를 포함한 지역별 세부 공약은 발표하지 않았다.
기호 3번 김동연 후보는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과기초자치단체설치, 제2공항 갈등 해소, 글로벌 제주 관광, 택배비·물류비 절감 및 공공물류센터 조성 등 5대 공약을 내세웠다.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포브스코리아가 실시한 전국 828개 공공기관 대상 조사에서기초자치단체출연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기업 성장 및 혁신 촉진 노력을 평가한 결과로.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 제5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사)한국지방신문협회 주최, ㈜한국전시산업원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
명지전문대, 서울여자간호대, 연세대, 이화여대, 추계예술대….
서울 서대문구에 소재한 9개 대학들이다.
서대문구는 전국 226개기초자치단체중 가장 많은 대학이 있는 인프라를 활용해 올해 이들 대학과 연합해 구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행복 캠퍼스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