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무총리실 제공) 2025.
All rights reserved.
지난 22일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가 영국 시사주간지 '더 이코노미스트'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겸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설이 계속되는 가운데, 손영택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28일 사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앵커] 출마설이 끊이지 않았던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이 이번 주 대선 출마를 결심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한대행의 측근인 총리 비서실장이 사직하는 등 출마 준비가 본격화하는 모습입니다.
[리포트] 한덕수권한대행의 측근 손영택 총리실.
권한대행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가 내달 초 대행직에서 사퇴할 것으로 28일 전해졌다.
총리실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권한대행의 공직 사퇴 및 대선 출마 선언 여부는 5월 1∼3일 중 하루로 결정이 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대행이 오는 30일 사퇴할.
북구 함지산 산불이 확산하는 가운데 대구시가 29일에는 바람이 잦아들 것이라며 진화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김정기 대구시장권한대행은 28일 오후 브리핑에서 "기상 관측차량을 운행 중인데 오후 8시 30분 기준 초속 2m 수준의 서풍이 불고 있다.
창원시는 "이번 방문은 지난 23일 열린 경남경제원탁.
손영택 총리실 비서실장도 사직서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가 내달초 대행직에서 사퇴하고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한대행측은 ‘경제와 통합, 안심’이라는 기조를 세우고 대선캠프 구성에도 본격 착수했다.
3일 전당대회에서 최종 1명이 선출된다.
다만 3차례에 걸친 경선을 통과해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선출되더라도 출마설이 제기되고 있는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와의 단일화 여부는 막판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불이 나 소방헬기가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