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USIM) 정보에 대한 해킹 피해가 발생한 SK텔레콤(SKT)에서 가입자전화번호와 가입자식별키(IMSI) 등 유심 복제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는 유출되지 않아 이른바 '심 스와핑' 우려는 낮은 것으로.
명에 달하는 이동통신기업 SKT의 유심(범용가입자식별모듈) 정보 유출로 가입자의 불안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는 가운데전화번호와 단말기 교체로는 의미가 없다는 주장이 나왔다.
정부가 SK텔레콤(SKT) 가입자전화번호, 가입자식별키(IMSI) 등 유심(USIM) 복제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 4종 등의 유출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늘(29일) 이번 사건 조사를 위해 구성한 민관합동조사단의 지난 1주일 간 조사를 토대로 1차.
이번 사고로 유출된 유심 정보를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를 개통하는 불법 행위가 방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조사단은 가입자전화번호와 가입자식별키(IMSI) 등 유심 복제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 4종과 유심 정보 처리 등에 필요한 에스케이텔레콤의 관리용 정보.
텔레그램이 지난 1분기에 딥페이크 음란물 유포 등 자사 이용약관을 위반한 한국 이용자 1137명의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와전화번호를 한국 정부에 넘겼다.
29일 텔레그램 공식 봇채널 '투명성 보고서(Transparency Reports)'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지난 1분기에.
임시 저장된 이력서 정보가 유출된 것을 확인했다”고 공지했다.
유출된 이력서 정보는 총 2만2473건이다.
해당 정보에는 이름, 휴대전화번호, e메일 주소 등이 포함됐다고 알바몬은 전했다.
알바몬은 “관계 법령에 따라 1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자진 신고했고.
증가하면서 알뜰폰 가입자도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
24일 밤 방송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3 톱7 비긴즈'에서는 강릉 예능 수련회를 떠난 톱10 모습이 그려.
실시간 위치정보까지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은 금융감독원·검찰·경찰 등 각 기관에서 실제로 사용 중인전화번호80여 개를 목록화한 뒤 피해자가 그중 어떤번호로 발신하더라도 범죄조직이 사용하는 하나의번호로 연결되도록 하거나.
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박형준 시장이 자신을 찾아와 도움을 요청했다는 강혜경 씨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그는 "박 시장의전화번호도 없고 본 적도, 만난 적도 없다"며 "(강 씨가 주장하는 것은) 민주당의 이언주 최고위원이다.
이 의원이 김태열 씨에게 돈을.